온라인쇼핑 강화 유니클로, 멤버십 론칭 '모바일 앱' 리뉴얼 더해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2018. 5. 4. 15: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UNIQLO)가 보다 편리한 디지털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유니클로 멤버십 제도를 신규 론칭하고, 기존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

이미 유니클로는 지난 2009년 온라인 스토어를, 2013년 모바일 앱을 론칭하며 디지털 채널을 강화해왔다.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쇼핑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온라인 스토어 멤버십을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합한 유니클로 멤버십으로 변경하고 앱도 동시에 리뉴얼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유니클로 모바일 앱은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회원 ID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구매 이력을 통합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쿠폰 메뉴가 새롭게 추가돼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 받은 쿠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외 원하는 상품 매장별 실시간 재고와 구매 후기 등을 바로 조회할 수 있는 ‘바코드 스캔’, 위치정보서비스(GPS)에 기반해 현 위치에서 가까운 유니클로 매장을 알려주는 ‘매장 검색’, 자주 방문하는 매장을 등록할 수 있는 ‘마이스토어’ 등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지원한다.

한편, 유니클로는 신규 멤버십 런칭 및 모바일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우선 유니클로 멤버십 가입 고객이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리뉴얼된 모바일 앱의 회원 ID 바코드를 스캔하면 다음날 앱에서 100% 당첨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주사위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유니클로와 마블이 함께하는 신나는 축제, 플레이위크’가 진행되는 7일까지는 5만원 이상 구매하고 모바일 앱의 회원 ID 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에게 마블 히어로 캐릭터 텀블러를 일별 선착순 증정한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