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남북정상회담 응원 "평화로 가즈아!"

윤진근 온라인 기자 yoon@kyunghyang.com 2018. 4. 26. 15: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26·토트넘)이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깜짝 응원 메시지를 올렸다.

손흥민은 26일 오전 3시경(한국시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아시죠 ? 둥근 축구공 속에 평화를 위한 제 마음이 깃들어 있다는 거”라며 “27일 만나는 두 분! 화이팅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올렸다.

손흥민은 이어 “#남북정상회담 평화로 가즈아! #손흥민도 평화기원”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맨유와의 FA컵 준결승에 선발 출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손흥민.REUTERS연합뉴스

손흥민이 적은 문장에는 주어가 없지만, 남북정상회담에서 만나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을 겨냥한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누리꾼들은 “그저 빛흥민” “손흥민 선수 말처럼 통일이 됐으면 좋겠어요” “손흥민도 ‘가즈아’ 이런 말 쓰네” “평화전도사 손흥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손흥민(26·토트넘)이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깜짝 응원 메시지를 올렸다.

<윤진근 온라인 기자 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