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욱 프로 데뷔골+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샛별 탄생 예고

노주환 입력 2018. 4. 25. 21: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서울 루키 조영욱(19)이 '샛별' 탄생을 알렸다.

조영욱은 21일 대구전(3대0 승)서 에반드로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조영욱은 전반 6분 선제골을 뽑았다.

서울이 동점골을 뽑지 못해 1대2로 역전패하면서 조영욱의 프로 데뷔골은 빛이 덜 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영욱 프로 데뷔골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FC서울 루키 조영욱(19)이 '샛별' 탄생을 알렸다.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로 위기의 서울에 구세주 역할을 시작했다. 전북 골키퍼 송범근의 독주 체재였던 올해 K리그 신인왕 경쟁에 뛰어들었다.

조영욱은 대구전에 이어 전남 상대로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이어갔다.

조영욱은 21일 대구전(3대0 승)서 에반드로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조영욱은 프로 입단 후 첫 선발 출전에서 알토란 같은 활약을 했다. 황선홍 서울 감독은 조영욱의 선발 투입으로 팀 분위기 전환을 노렸다. 조영욱 선발 카드는 팀 승리로 이어졌다.

조영욱은 전남전에서도 선발로 들어가 에반드로-안델손과 최전방에 섰다.

조영욱은 전반 6분 선제골을 뽑았다. 첫 슈팅을 골로 연결했다. 조영욱은 고요한이 밀어준 어시스트를 정확하게 전남 골대 오른쪽 구석으로 감아찼다. 매우 정교한 슈팅이었다. 전남 수비수의 슬라이딩을 피해 골키퍼 이호승의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찼다.

조영욱은 고려대 재학 중 조기 프로행을 결심했고, FC서울을 선택했다. 조영욱은 지난해 FIFA U-20 월드컵에서 매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해외파 이승우 백승호의 이름값에 가려졌지만 조영욱은 최전방에서 폭넓은 움직임과 재치있는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황선홍 감독은 "조영욱 같은 젊은 선수가 팀에 활기를 불어넣어야 팀이 정체되지 않고 신구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조영욱은 황선홍 감독이 준 기회를 잡았다. 황 감독은 당분간 계속 조영욱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조영욱은 전반 31분 감각적인 크로스를 안델손에게 배달하기도 했다. 안델손의 헤딩슛이 전남 골대를 살짝 빗겨나가 도움으로 이어지는 않았다.

서울은 선제골을 뽑고 공격의 고삐를 조였지만 전반 추가골을 넣지 못했다. 에반드로의 헤딩슛은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남은 하프타임 이후 완전히 달라졌다. 전남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전방 압박을 가했다. 전남은 후반 시작 6분 만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긴 부상 공백에서 돌아온 중앙 수비수 이지남이 코너킥 혼전 상황에서 동점골을 차 넣었다. 전남 선수들은 분위기를 탔다. 허리 싸움에서 서울을 압도하기 시작했다. 후반 14분 전남 외국인 선수 유고비치가 마쎄도의 돌파에 이은 땅볼 패스를 오른발로 차 넣었다. 서울 수비수들은 전남 외국인 듀오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조영욱은 1-2로 뒤진 후반 22분 박주영과 교체됐다. 서울이 동점골을 뽑지 못해 1대2로 역전패하면서 조영욱의 프로 데뷔골은 빛이 덜 났다.

광양=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타! 고반발 드라이버, '7일체험'후 반품가능! 60%할인
유명 DJ, 숨진 채 발견…28세 요절
“최지우, 웨딩드레스 전 세계 단 한 벌”
“우연정, 절단된 다리 10cm도 안 돼”
정정아 “교통사고로 목숨 잃을 뻔” 오열
“배용준, 박수진 때문에 키이스트 매각”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일본 '골프 풀세트' 반값할인! '59만원' 5세트 한정판매
100% 천연소가죽 ‘풋조이 골프화’ '6만원'대 71%할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