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이명희, 운전기사에도 갑질"..한진그룹 총수 동시다발 조사

박현진 2018. 4. 25. 18: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최진녕 변호사>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의 갑질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이 이사장에게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는 전 운전기사의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 최진녕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자고나면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에 대한 새로운 의혹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엔 전 운전기사가 이 이사장에게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내용들을 살펴보면 정말 사소한 이유로도 폭언한 폭행을 행사했던거 같아요?

<질문 2> 이 외에도 갑질 의혹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진그룹 총수 일가를 응대하는 매뉴얼도 따로 있었다면서요?

<질문 3> 세관 당국이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탈세·밀수 혐의도 수사 중입니다. 메신저 제보방을 만들고 직접 증거 자료 수집 중인데요. 직접 만나 수사하지 않고 메신저를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질문 4> 기내면세품 사업 과정에서 한진그룹 총수 일가가 이른바 '통행세'를 챙긴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경찰, 관세청, 국토교통부 등이 한진그룹 총수 일가를 향해 동시다발로 수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공정위 조사까지 시작됐네요?

<질문 5> 대한항공이 승무원 10여명을 LA에서 열린 자사 파티에 동원했다는 폭로도 나왔습니다. 근무 범위를 한참 벗어난 것 같은데요?

<질문 6> 이런 가운데 대한항공 총수 일가가 필리핀 가사도우미들을 고용하고 이들에게 이른바 '갑질'을 했다는 의혹도 불거지면서 위법성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만약 사실로 밝혀지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질문 7> 대한항공 직원들이 그동안 직접 겪고 들은 총수 일가의 갑질 행위들을 알리기 위해 메신저 단체방을 개설했습니다. 벌써 2번째 단체방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어떤 얘기들이 나오고 있나요?

<질문 8>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갑질 의혹이 계속 나오면서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의혹이 다 사실이라면 어느 정도의 법적 처벌을 받을까요?

<질문 9> 다른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경찰이 동물 사체 부패 실험을 통해 장기 미제 사건인 '제주 보육교사 피살사건'의 실마리를 찾았다고 합니다. 경찰은 이 사건을 재수사하기로 했는데요, 먼저 '제주 보육교사 피살사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질문 10> 어떻게 동물을 이용한 실험 결과로 피해 여성 사망 시점을 추정해 볼 수 있는건가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   ▶ 생방송 시청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