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현장영상] 한국GM 노사, 임단협 교섭 잠정 합의

YTN 2018. 4. 23. 16:45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GM 노사가 법정관리 여부를 결정짓는 시한을 몇 시간 앞두고 극적으로 자구안에 합의했습니다.

[홍영표 / 국회 환노위원장] 협상에 임해 주신 노사 양측에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노동조합은 함께 일하던 동료들을 떠나보내야 하는 그런 아픔을... 아픔에도 불구하고 회사 정상화를 위한 결단을 내려주셨습니다.

오늘 합의는 잠정 합의입니다. 그래서 원래 노동조합 대표하고도 같이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습니다마는 사실 이 협상에 대한 노동조합이 굉장히 착잡한 그런 상황이기 때문에 오늘 함께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노동조합에서는 오늘 잠정 합의안을 아마 26일까지 조합원 투표를 거쳐서 최종 확정하게 됩니다.

다시 한 번 제가 다시 강조드리지만 이번 협상의 내용은 노동조합이 회사를 살리기 위해서 굉장히 많은 양보를 했습니다. 아마 당국의 노사협상에서 노동조합이 이렇게 많은 양보를 한 것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결단을 내려주신 이만택 노조지부장과 교섭대표단, 그리고 대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마 여러분들의 위대한 결단은 결코 회사가 잊지 않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오늘 나의 운세는?

[YTN 화제의 뉴스]
드루킹의 '비공개 동영상' 들여다보니…'젖은 책' 반듯하게 되살리는 초간단 꿀팁부산 '블랙팬서' 또 파손..."야외 조형물 철거"'TV 속 맛집이…' 유명 김밥 먹고 집단 식중독여동생 살해 후 시신에 몹쓸 짓한 20대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