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해투3' 봅슬레이 4인방X윤성빈, 금메달급 입담·노력

정유나 2018. 4. 20. 0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창올림픽'의 영웅 '봅슬레이 4인승팀'과 '스켈레톤' 윤성빈이 재치넘치는 입담을 뽐냈다.

19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의 '해투동:썰매 어벤저스'에서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서 값진 메달을 수확하며 전국민을 열광케 했던 '스켈레톤' 윤성빈과 '봅슬레이 4인승팀'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가 출연했다.

이날 '봅슬레이' 4인방은 파일럿 원윤종을 중심으로 한 '팀원'이 결성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평창올림픽'의 영웅 '봅슬레이 4인승팀'과 '스켈레톤' 윤성빈이 재치넘치는 입담을 뽐냈다.

19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의 '해투동:썰매 어벤저스'에서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서 값진 메달을 수확하며 전국민을 열광케 했던 '스켈레톤' 윤성빈과 '봅슬레이 4인승팀'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가 출연했다.

이날 '봅슬레이' 4인방은 파일럿 원윤종을 중심으로 한 '팀원'이 결성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동현은 본인이 여자 컬링 팀의 김영미 선수 같은 역할을 했다며 "벤쿠버 올림픽 이후 선배들이 다 그만두고 대표팀에 혼자 남았다. 봅슬레이에 자부심도 있고 너무 즐거워 같이 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서 추천을 받았다"며 열악했던 당시 상황을 회상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운동을 하는 선배에게 '주변에 힘 좋고 빠른 사람 없냐'며 추천을 요청했는데, 선배가 '지금 내 옆에 있다'며 전화를 바꿔준 사람이 원윤종 선수"라고 밝혔고, 이어 전정린, 서영우의 영입 비화도 연달아 공개했다. 이 과정에서 봅슬레이 선수가 되기 위한 제 1의 자격요건이 '힘 좋고 빠른 애'라는 사실이 밝혀져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전정린은 '무한도전'을 보고 봅슬레이에 입문했다고 알려진 것에 대해 "100% 사실은 아니다. 무한도전의 영향과 엘리트 체육에 대한 동경이 있어서 도전을하게 됐다"라면서 해명했다. 반면 봅슬레이 팀을 꾸린 김동현은 "유재석 때문에 봅슬레이를 시작했다"며 "(유재석이 아니었으면) 우리나라 국대의 역사가 이뤄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여 MC유재석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또한 이날 김동현은 청각장애를 극복한 스토리를 전해 감동을 안겼다.

김동현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쯤 청각장애 3급 판정을 받았다"면서 "2007년도에 오른쪽을 수술했다. 완벽하지는 않고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라며 현재 상태를 밝혔다.

김동현은 국가대표 선발 당시에도 청각장애 사실을 알리지 않았는데, 그 이유를 묻는 질문에 "국가대표는 핸디캡을 받은 것이 아니라 진짜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했고 운동에 자신도 있었기 때문에 알리지 않았다"며 강직한 소신을 밝혀 뜨거운 박수를 자아냈다

윤성빈은 넘치는 인간미로 반전 웃음을 선사했다. 윤성빈이 "호랑이 연고가 워밍업 후에 체온 유지를 하는데 좋다"며 94년생이라는 나이가 무색한 '호랑이 연고' 예찬론을 펼친 것. 이어 윤성빈은 "호랑이 연고 냄새 때문에 외국선수들한테 눈치를 많이 받았다. 대기실에서 쫓겨나기도 했다"며 텃세 경험을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도 잠시 윤성빈은 "제 성적이 잘 나오기 시작한 뒤로는 걔들이 그걸 바르고 있더라. 냄새는 심한데 좋다더라. 어이가 없었다"며 울분을 쏟아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jyn201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골프 풀세트' 반값할인! '59만원' 5세트 한정판매
“배용준, 박수진 때문에 키이스트 매각”
“톱스타, 눈 앞서 적나라한 행위…고소”
소녀시대 수영의 예비 시어머니 정체는?
리포터, 생방송 중 男 2명에 성추행 당해
옥희 “남편 홍수환의 가정폭력으로…”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명품 아이언세트', '10일 무료체험' 100% 반품가능!
100% 천연소가죽 ‘풋조이 골프화’ '6만원'대 71%할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