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루미나티, FBI까지 제거? 막강 권력으로 세계 배후 조종
일루미나티, 한국어로는 광명회
각종 음모론과 연계돼 정치적 권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은밀히 활동하는 단체로 언급




[헤럴드경제=이슈섹션] 15일 방송된 MBC ‘서프라이즈’를 통해 일루미나티의 존재를 폭로한 전 FBI 지국장이 의문의 죽음을 당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중의 관심리 쏠리고 있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29세의 영화제작자 데이비드 크롤리는 2014년 영화 ‘그레이 스테이트’를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그레이 스테이트’는 그림자 정부에 의해 붕괴된 미국 사회에 사람들의 몸에 심어지는 칩을 통해 인류를 통제한다는 내용으로 일루미나티를 소재로 했다.

일루미나티는 수백년간 존재 여부 논란에 휩싸여온 비밀 조직으로, 세계 주요 정치, 경제, 언론 분야를 지배하고 있으며 신세계 질서와 전 인류 지배를 목표를 한다고 전해진다. 또한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전쟁, 테러 등이 일루미나티에 의해 계획된다는 것.

데이비드 크롤리는 영화 ‘그레이 스테이트’ 제작을 발표한 후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갔지만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했다. 데이비드 크롤리 가족들은 총에 맞아 사망했고, 경찰은 데이비드 크롤리가 저지른 사건이라고 발표했다. 

일루미나티의 상징으로 종종 지목되는 섭리의 눈(Eye of Providence). 세상을 내려다보는 신의 눈을 상징한다.하지만 이 마크는 실제로는 일루미나티와 관련이 없다. 본래 기독교 상징으로 삼각형은 삼위일체를 의미한다. [출처=다음백과]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된 미군 출신인 데이비드 크롤리가 숱한 전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갖게 돼 충동적으로 아내와 딸을 죽인 후 자신도 목숨을 끊었다는 것. 하지만 데이비드 크롤리의 지인들은 경찰 조사에 반박했고, 범인으로 일루미나티를 지목했다.

일루미나티로부터 그림자 정부에 속해달라는 제의를 받았다는 것을 폭로한 영화 제작자 아론 루소도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했으며, 그들의 존재와 범죄를 폭로한 전 FBI 지국장 데트 건더슨 또한 의문의 죽음을 당했다.

한편, 다음 백과사전에 따르면 일루미나티는 각종 음모론과 연계돼 정치적 권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은밀히 활동하는 단체로 언급된다. 음모론이란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킨 사건의 배후에 거대 권력이나 조직 등이 있다고 여기는 소문을 말한다.

일루미나티의 기원은 18세기 현 독일 지역의 바이에른 선제후국 에서 설립된 비밀결사다. 1776년 5월 1일 바이에른 잉골슈타트 대학에서 실천철학을 가르치던 아담 바이스하우프트(Adam Weishaupt, 1748-1830)가 만들었다.

일루미나티(Illuminati)란 ‘빛나는, 찬란한, 비추는’ 혹은 ‘계몽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일루미나투스(illuminátus)의 복수형으로 ‘계몽하는(깨달은) 자들’이란 뜻이다. 한국어로는 바이에른 광명회(光明會)라고도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