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 어쿠스틱, 정규 앨범 '어울리게 칠해줘' 공개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18. 4. 13. 0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닐라 어쿠스틱이 12일 정규 앨범 <어울리게 칠해줘>를 발매했다.

이번 정규 앨범은 <Sweet Chemistry> 이후 약 2년 만에 정규 앨범이다. 총 11트랙으로 구성된 정규 앨범 <어울리게 칠해줘>는 타이틀곡 ‘같은 말’을 포함 ‘안아줘요’, ‘어울리게 칠해줘’, ‘여행중’ 등 신곡 7곡과 싱글로 발매됐던 ‘울컥해’, ‘너만 생각나’, ‘데이트’, ‘끝이 아닌 것 같아서’ 4곡으로 함께 구성됐다. 이번 앨범에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노래부터 발라드, 바쁜 일상에 위로를 건네는 노래까지 다양한 장르로 채워 바닐라 어쿠스틱의 음악적 색채를 짙게 들려준다.

바닐라 어쿠스틱은 지난 11일, 바닐라 어쿠스틱 및 쇼파르뮤직 공식 SNS 계정에 타이틀곡 ‘같은 말’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는 바닐라 어쿠스틱 2기 이미지 모델 조여은과 웹드라마 <연플리> 프로젝트 ‘Yellow(옐로우)’의 훈남 베이시스트로 인기를 끌었던 배우 이세진이 참여해 호흡을 맞췄다. 이들은 ‘같은 말’ 뮤직비디오에서 오래된 연인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랑과 위기를 연기해 공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같은 말’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귀에 잘 들어오며,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가 리듬을 이끌어가는 미디움 템포의 곡이다.

바닐라 어쿠스틱의 새 정규 앨범 ‘어울리게 칠해줘’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공개가 됐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