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사설수리한 아이폰8 , iOS 11.3에서 터치 '먹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아이폰8 화면을 교체한 뒤 iOS 11.3으로 업데이트하면 터치스크린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드러났다.
2017년에는 화면을 사설수리한 아이폰6S에서 터치가 오작동하는 문제가 일어났다.
애플은 iOS 11.0.3 업데이트를 배포해 이 문제를 해결했고 "비정품 디스플레이는 화면 품질이 떨어지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안내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애플 공인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아이폰8 화면을 교체한 뒤 iOS 11.3으로 업데이트하면 터치스크린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드러났다.
10일(현지시간) 미국의 IT매체 마더보드에 따르면 이 문제는 아이폰8 화면 모듈에 포함된 작은 칩때문에 일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iOS가 이 칩을 확인한 다음 애플이 공급하지 않은 부품을 쓴 것으로 의심되면 터치 작동을 막는다는 것이다.
애플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 문제를 해결할 지는 미지수다.
사설 수리점에서 고친 아이폰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일어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6년에는 지문인식센서를 사설 수리점에서 고친 아이폰6나 아이폰6 플러스에서 '알수 없는 에러(53)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났다.
당시 애플은 "이 문제는 제품 출하 전 테스트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며 iOS 9.2.1을 다운로드 해 복원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단 이 업데이트를 거치면 터치ID를 이용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다.
2017년에는 화면을 사설수리한 아이폰6S에서 터치가 오작동하는 문제가 일어났다.
애플은 iOS 11.0.3 업데이트를 배포해 이 문제를 해결했고 "비정품 디스플레이는 화면 품질이 떨어지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안내하기도 했다.
권봉석 기자(bskwo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기 아이폰 가격, 전작보다 낮거나 같아"
- '아이폰 배터리 게이트' 사전 방지 법안 발의
- 애플, 아이폰 '무한 재부팅' 이슈 해결..iOS 11.2 배포
- iOS11 세 번째 업데이트..아이폰7·6s 오류 수정
- 예스24, '해킹 맛집' 오명…왜 또 먹통됐나
- 통신사 AI사업 성장 재확인...하반기 가입자 쟁탈전 미지수
- 광복절 특사에 조국 부부 포함...경제인 16명 사면
- GPT-5 성능 논란에…오픈AI "GPT-4o 복귀 허용"
- 미국발 금 관세 소식에 불확실성 확대…금값 더 오를까
- "모든 지형서 잘 달린다"…다재다능한 고속 전기 자전거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