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 기분까지도 인공지능이 포착..AI 능력 어디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어도비 서밋 2018' 키노트 현장.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이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 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을 단기간에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젠슨 황 엔비디아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어도비 서밋에 기조연설자로 참여해 "컴퓨터가 생성한 말의 그래픽조차 인공지능이 인식하는 시대가 됐다. 현대 인공지능의 파워를 보여주는 단면"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이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 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을 단기간에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젠슨 황 엔비디아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어도비 서밋에 기조연설자로 참여해 “컴퓨터가 생성한 말의 그래픽조차 인공지능이 인식하는 시대가 됐다. 현대 인공지능의 파워를 보여주는 단면”이라고 강조했다.
스콧 프리보스트(Scott Prevost) 어도비 센세이&서치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센세이와 엔비디아의 GPU가 합쳐지면 이처럼 강력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양 사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지털 제품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10년 넘게 협업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센세이를 엔비디아 하드웨어에 최적화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그래픽이 중요한 산업 분야 종사자들이 관련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어도비는 이날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기술들을 공개하기도 했다. 동영상 광고 인공지능 프로젝트가 대표적인 사례다. 예컨대 소셜미디어에 공개할 60초짜리 TV 광고를 만들었다고 가정해보자. 센세이는 이 동영상을 다른 유사한 콘텐츠와 비교하기 위해 ‘태그’를 추가한다. 동시에 유사한 태그를 가진 동영상의 과거 성과를 측정해 효과 지표를 만든다. 이 지표를 토대로 적합한 길이와 영상장면 배열에 대해 알려준다.
존 멜러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사업부 전략 및 비즈니스 운영 총괄 부사장은 “웹, 앱에서 이미지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메타태깅’ 작업을 해야만 한다. 산이 있는 사진이 있다고 하면 누군가 산, 나무, 눈, 동물 등을 태그해 주어야만 쉽게 검색해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센세이는 인간 대신 이런 태깅 작업을 할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봇 사기’를 방지하는 솔루션도 선보였다. 통상 디지털 광고를 집행할 때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등에 클릭과 노출을 근거로 비용을 계산한다. 따라서 누군가 악의적으로 알고리즘을 이용해 과도한 클릭을 유발해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 이 같은 디지털 광고 사기로 지난해 65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어도비의 봇 사기 방지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트래픽에서 봇이 차지하는 비중을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스베이거스=신무경기자 ye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클릭!) |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추적 60분' 천안함, '제3의 부표' 의혹..미군, 왜 거기서 인명구조 훈련?
- 곽도원 "1억 내기할래?" vs 박훈 변호사 "더하기 10억 하자"..전면전
- 박지원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 안 할 사람한테만 권해..결국 안철수로 단일화"
- '추적60분' 천안함 내부 CCTV 공개..전문가 "원본 아닌 듯"
- 최지우 결혼에 日도 '술렁'.."'지우히메' 비공개 결혼"
- "저, 오늘 결혼해요" 최지우, 결혼 소식에 팬들 '화들짝'
- 노사연, 예비신랑 김국진 앞에서 "강수지 제일 싫었다..너무 예뻐"
- 박훈 변호사와 '1억 베팅' 김비오 "1000만 원 먼저 기부, 약속 지킬 것"
- 칠순 앞둔 할아버지의 '최강 동안' 외모, 아이돌 뺨치는 패션센스도 '완벽'
- '추적60분' 천안함, 여론 또 양분.."희대의 사기극" VS "북한짓 증거 수두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