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서민금융 상품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인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26일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인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개편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가산금리를 4.0%p~9.0%p에서 3.0%p~8.0%p로 인하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서민금융상품 판매를 7000억원이상 확대하고,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리모델링을 통해 서민들의 금융 부담 해소에 동참 할 계획"이라며, "'더큰금융' 실천해 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26일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인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개편에 나선다고 밝혔다. 금리 인하 및 대출 기간 연장, 금리 우대 항목 확대 등이 실시된다.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은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금융지원 상품이다. 대출대상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외부신용등급 6등급~10등급이하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사람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가산금리를 4.0%p~9.0%p에서 3.0%p~8.0%p로 인하한다. 이에 따라 신용등급별로 최대 3.0%p의 금리가 인하될 예정이다.
대출기간도 최장 5년에서 7년으로 늘어난다. 대출기간의 확대로 해당 고객의 채무상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기존에는 연 4.75%로 원금 1000만원을 5년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할 경우 매월 약 19만원을 상환해야했으나, 7년으로 확대되면 매월 약 14만원을 상환하면된다.
이밖에 새희망홀씨대출 우대금리 항목에 기초생활수급권자 0.3%p,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0.3%p, 다문화가정 0.2%p, 3자녀이상 0.2%p, 일용직근로자 0.1%p 외에 ‘한부모 가정 0.3%포인트’ 항목이 추가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서민금융상품 판매를 7000억원이상 확대하고,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리모델링을 통해 서민들의 금융 부담 해소에 동참 할 계획”이라며, “‘더큰금융’ 실천해 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팔성 전 우리금융 회장, 이명박 측에 고가 양복·명품백 로비 의혹
- [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빙상 꿈나무 김태완 선수 초청 격려 外 우리·기업
- 손태승 우리은행장, '1일 지점장'으로 소통 경영 박차
- ‘내란 혐의’ 재판 출석한 尹…국민참여재판 “원치 않는다”
- 이준석, ‘삼자대결’서 10%대 지지율…조기 대선 변수되나 [갤럽]
- 정부 “구리 관세, 韓배터리사 대미 투자 차질”…의견서 제출
- 이재명, 대선 첫 정책 행보는 AI…“새로운 희망, AI 사회 대비해야”
- “정부 법정 지원금 공백에 건보재정 연간 3조5000억 손실”
- 박나래 ‘55억 자택’ 도난 사건 용의자 잡혔다…“내부자 소행 아냐”
- 붕괴 나흘째 ‘광명 신안산선’…주민 대피명령에 학교는 휴업 [쿠키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