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차트에서 워너원 '아차랭킹 1위'·방탄소년단 '평점랭킹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워너원이 아이돌차트의 '아차랭킹' 3월 2주차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워너원은 음원 점수 1,179점, 음반 점수 17점, 전문가 포인트 100점, 방송/포털/SNS 2,135점을 받아 총점 3,431점을 획득해 2주 연속 아차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그룹 워너원이 아이돌차트의 '아차랭킹' 3월 2주차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워너원은 음원 점수 1,179점, 음반 점수 17점, 전문가 포인트 100점, 방송/포털/SNS 2,135점을 받아 총점 3,431점을 획득해 2주 연속 아차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아차랭킹 2위는 팬송 '꽃길'로 음원차트를 휩쓴 빅뱅(총점 3,010점)이 차지했고, 3위는 방탄소년단(총점 2,808점), 4위는 레드벨벳(총점 2,666점), 5위는 헤이즈(총점 2,532점)였습니다.
특히 빅뱅은 지난 13일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아차랭킹에서 지난주 대비 21계단이나 올랐습니다.
팬들의 투표로 만들어지는 '평점랭킹'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위(23일 오후 6시 기준)였습니다.
아이돌차트 관계자는 "워너원이 소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헤이즈의 경우 음원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소셜 항목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5위에 머물렀다"고 분석했습니다.
덧붙여 "평점랭킹은 팬들이 직접 참여해 점수와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 그룹 방탄소년단의 팬들이 가장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며 "공신력 있는 차트로 자리잡기 위해 투표방식을 점차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이돌차트는 노래가 아닌 가수 자체의 성적과 화제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집계하는 차트입니다.
한 주간 가장 화제가 된 가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차트는 메인차트인 아차랭킹을 비롯해 팬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평점랭킹, 가요전문가들의 다양한 분석을 볼 수 있는 아차리포트, 신규 음반과 가수들의 소식이 게재되는 신곡 소식, 커뮤니티 게시판인 아톡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여자친구 무차별 폭행, 옷 벗겨진 채로 끌고 가
- [영상] 경찰간부-한국당 대표까지 나선 '미친개' 공방..무슨 일?
- 곽도원 측 "일부 이윤택 고소인들로부터 협박·금품 요구받아"
- [영상] "안희정 성폭력 피해자 2명 더 있다"..추가 폭로
- 육지담, 또 추가글 "콜라보 프로젝트 무산됐다고 한 적 없는데"
- 이 대통령 ″외국군 없이 자주국방 불가능하단 건 굴종적 사고″
- 대학교서 성폭행 추락사…법원 ″학교 배상책임 인정 어렵다″
- 이천 영동고속도로에 포트홀 발생…차량 6대 타이어 파손
- 3일 연속 회식 후 급성 알코올 중독 사망…법원 ″업무상 재해″
- 슬리퍼 벗더니 밀크티 펄 담긴 통에 '푹'...중국 SNS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