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美해군 잠수함, 게임기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전투 지휘

김동표 2018. 3. 19. 0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디오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가 해군 잠수함에 도입됐다.

콜로라도호 함장 리드 쾨프(Reed Koepp)는 "콜로라도호는 마스트 조작을 위해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채택한 첫 공격형 잠수함이다. 게임기 컨트롤러라는 기성품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젊은 선원들은 보다 쉽게 군용 장비를 통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 해군은 잠수함 전용 조종기 대신 엑스박스의 컨트롤러를 도입하기 위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SS콜로라도 호, 실전 배치 완료
마스트 조종에 4만원짜리 게임기 패드 사용
"기존 군용 조종기보다 조작 쉽고 저렴해"

비디오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가 해군 잠수함에 도입됐다. 기존의 군용 조종기보다 정교한 조종을 가능하게 한다. 또 엑스박스 컨트롤러는 전세계 어디에서든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해군의 최신형 공격 잠수항 'USS 콜로라도'가 코네티컷주 해군 잠수함 기지에 최근 배치됐다. 이 잠수함의 특징은 마스트 제어를 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로 한다는 점이다. 마스트를 통해 잠수함 선내에서 물 밖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콜로라도호 함장 리드 쾨프(Reed Koepp)는 "콜로라도호는 마스트 조작을 위해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채택한 첫 공격형 잠수함이다. 게임기 컨트롤러라는 기성품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젊은 선원들은 보다 쉽게 군용 장비를 통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배는 377피트 길이에 7800톤급이다. 잠수함과 함선을 공격하고 해상감시 및 특수작전에 최적화 돼 이다. 6개의 토마호크 미사일도 쏘아올릴 수 있다.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운항 준비를 마친 미 해군의 공격용 잠수함 USS콜라로도호.

코네티컷주 출신의 조 코트니(Joe Cortney) 미국 민주당 대변인은 "이전 세대의 잠수함과 비교할 때 콜로라도호는 더 크고 빠르며 다재다능하다. 우리는 강력한 전쟁 억지력을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미 해군은 잠수함 전용 조종기 대신 엑스박스의 컨트롤러를 도입하기 위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기존의 전용 조종기로는 마스트 조종법을 익힐 때까지 몇 시간 필요했던 반면, 엑스박스 컨트롤러로는 몇 분만에 직관적으로 마스트를 조종할 수 있게 됐다.

미 해군의 이러한 선택 배경에는 비용절감도 상당한 몫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 잠수함의 조종기 및 이미징 컨트롤패널은 1세트에 3만8000달러(4300만원)인 반면, 엑스박스 컨트롤러의 가격은 30달러(3만4000원) 미만이다. 1000배이상 저렴하다.

미 해군은 "엑스박스 컨트롤러는 세계 어디서나 게임기를 판매하는 상점에 가면 살 수 있어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