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맥콜' 패키지 리뉴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화의 보리 탄산음료 '맥콜'이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 했다고 16일 밝혔다.
1982년 출시 후 오랫동안 시장에서 사랑 받고 있는 맥콜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신선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패키지에는 36년간 고집스럽게 순국산 보리로 성심성의를 다한 맥콜 장인의 철학을 모티브로 한 이미지가 전면에 배치돼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화의 보리 탄산음료 ‘맥콜’이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 했다고 16일 밝혔다.
1982년 출시 후 오랫동안 시장에서 사랑 받고 있는 맥콜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신선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패키지에는 36년간 고집스럽게 순국산 보리로 성심성의를 다한 맥콜 장인의 철학을 모티브로 한 이미지가 전면에 배치돼 눈길을 끈다.
전체 바탕색은 블루로 청량감을 살렸으며, 보리 음료임을 강조하기 위해 영문과 한글 브랜드명을 각각 옐로우 색상으로 적용했다. 제품 맨 윗부분에는 보리 물결을 연상하는 라인을 넣어 맥콜 만의 차별화된 철학을 표현했다. 여기에, 음료에 함유된 비타민 B1, B2, C를 표시하는 마크 및 탄산의 톡 쏘는 이미지가 떠오르는 ‘SPARK UP!’ 문구를 새로운 필체로 넣은 것도 특징이다.
맥콜의 리뉴얼 패키지는 160㎖, 250㎖, 355㎖, 500㎖ 페트, 1.5L 페트 등 모든 용량 제품에 적용되며, 성분 및 가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새로운 패키지 제품은 대형마트, 편의점, 일화 공식온라인몰(아이에이치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나상훈 일화 기획팀장은 “새롭게 바뀐 맥콜 패키지는 기존 디자인보다 맥콜의 가치와 철학을 대변하면서 신선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채택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다양한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맥콜은 1982년에 태어나 올해로 36돌을 맞은 세계 최초의 보리 탄산음료로 1980년대 콜라와 사이다로 대변되던 국내 탄산음료 업계의 틈새를 비집고 등장해 독특한 발상과 맛으로 대히트를 쳤다. 그 동안 판매된 맥콜은 약 57억3000만캔(250㎖ 기준)으로, 이 양을 모두 이을 경우 약 74만500km로 지구 19바퀴에 가까운 거리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도날드, 10년간 시간제 크루 2242명 정규직 매니저로 전환
- 롯데주류 '처음처럼', 베트남 다낭 공항 면세점 입점
- 신라스테이, 봄 여행 패키지 '더 센트 오브 스프링' 출시
- [D-피플라운지] "재미와 가성비 더했더니 일 매출 1억 히트 상품으로"
- 한덕수 "국민 명령" 김문수 "입당 우선"…1시간 '빈손 회동'(종합)
- '할 말은 한다' 조경태 "민주당, 삼권분립 부정·대법원 겁박 즉각 중단하라"
- 尹, 내주 법원 지하 아닌 지상 출입…처음으로 재판 출석 모습 공개
- 팬덤 전유물? ‘머글’도 홀리는 아이돌 굿즈 [이게 굿즈라고?①]
- ‘떨고 있나’ 다가오는 KBO리그 감독 경질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