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中외교부 "만리장성 오른 호킹, 영원히 기억될것" 애도

입력 2018.03.14. 17:33

장애를 딛고 이 시대 최고의 물리학자로 활동했던 스티븐 호킹 박사가 타계한 데 대해 중국 정부가 애도를 표시했다.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4일 정례 브리핑에서 "호킹 박사는 뛰어난 과학자이자 오랫동안 질병과 싸운 투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우주를 사랑하다 우주로 간 천재 물리학자 (런던 AFP=연합뉴스) 영국의 세계적 이론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딸 루시와 함께 2008년 4월 미국 워싱턴DC의 조지워싱턴대에서 '왜 우리는 우주로 가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장애를 딛고 이 시대 최고의 물리학자로 활동했던 스티븐 호킹 박사가 타계한 데 대해 중국 정부가 애도를 표시했다.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4일 정례 브리핑에서 "호킹 박사는 뛰어난 과학자이자 오랫동안 질병과 싸운 투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루 대변인은 "과학과 인류에 크게 기여했던 호킹 박사는 생전에 세 번이나 중국을 방문해 중국 과학자 및 과학계의 대표들과도 대화했다"면서 "그는 중국의 발전에 관심이 있었으며 중국의 과학 기술 발전과 진보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호킹 박사는 중국 문화를 워낙 좋아해서 조수의 도움을 받아 중국의 만리장성에 오르기까지 했다"면서 "우리는 호킹 박사의 죽음에 애도와 안타까움을 표하며 그의 기여가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president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