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유, 7공주 슈가맨 출연으로 반등할까?

강대호 2018. 3. 5. 14: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영유가 생애 2번째 오디션프로그램 탈락의 아픔을 달랠만한 기회를 얻어 다시금 관심을 받고 있다.

'컬러링 베이비 7공주'를 2005년 탈퇴한 후에도 방송에 꾸준히 출연한 이영유는 JTBC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 2' 4일 방영분으로 단순한 관심 이상의 실질적인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멤버이기도 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이영유가 생애 2번째 오디션프로그램 탈락의 아픔을 달랠만한 기회를 얻어 다시금 관심을 받고 있다.

JTBC가 4일 방송한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 2’에는 15년 전 데뷔한 어린이 여성 그룹 ‘컬러링 베이비 7공주’가 출연했다.

이영유는 2004년 발매된 ‘컬러링 베이비 7공주’ 정규 1집 타이틀곡 Love Song을 부를 당시 멤버 중 하나로 JTBC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 2’에 등장했다.

이영유가 7공주 멤버로 출연한 JTBC 슈가맨2 방송 후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이영유 SNS

‘컬러링 베이비 7공주’ 다른 멤버와 이영유의 연예경력은 비교를 불허한다. 2005년 SBS 연기대상 및 2013년 MBC 연기대상에서 아역상을 받았을 정도다.

그러나 이영유의 방송 커리어는 일본 오사카 출생 한국인이라는 배경 못지않게 파란만장하다. 2008년 MBC ‘무한도전’ 창작동요제 심사위원 출연 및 솔로 앨범 발매로 대표되는 이영유의 가수 경력은 2016년 JTBC ‘힙합의 민족2’ 및 2017년 Mnet ‘아이돌학교’ 탈락 등 잘 풀리지 않고 있다.

이영유는 영화 2편 및 드라마 16편 출연 배우이지만 연기자로도 아역상 출신임에도 2016년을 끝으로 작품을 찾지 못하고 있다.

‘컬러링 베이비 7공주’를 2005년 탈퇴한 후에도 방송에 꾸준히 출연한 이영유는 JTBC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 2’ 4일 방영분으로 단순한 관심 이상의 실질적인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멤버이기도 하다.

가수와 연기자 모두 활로를 찾지 못하면서 어느덧 무소속 연예인이 된 이영유가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dogma0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