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분석]'99% 준비' 첼시, 예상못한 1% 실수에 울다

이건 입력 2018. 2. 21. 0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9%는 완벽했다.

첼시는 그 1%에 다잡은 대어를 놓쳤다.

첼시의 전력상 바르셀로나가 넘지 못한 산은 아니었다.

첼시는 수비진에서 실수를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BBNews = News1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99%는 완벽했다. 하지만 그 1%가 문제였다. 예상치못한 실수. 제 아무리 준비된 재단사라 하더라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다. 첼시는 그 1%에 다잡은 대어를 놓쳤다.

20일 밤(현지시각) 영국 런던 스탬퍼드브릿지. 첼시는 거함 바르셀로나와 마주했다. 첼시의 전력상 바르셀로나가 넘지 못한 산은 아니었다. 하지만 분명 어려운 산일 수 밖에 없었다. 이런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안토니오 콘테 첼시 감독은 '평소대로' 임했다. 3-4-3 전형. 다만 움직임은 다소 달랐다.

발빠른 스리톱을 들고 나왔다. 에덴 아자르와 윌리안, 페드로. 이들은 제로톱을 형성했다. 계속 자리를 바꾸었다. 어차피 점유율은 바르셀로나에게 넘겨줄 수 밖에 없었다. 몇번 안되는 찬스에서는 정확한 공격이 필요했다. 아자르-윌리안-페드로 스리톱은 이를 위한 최적의 카드였다.

아자르는 상대를 흔들었다. 윌리안은 오른발 슈팅이 좋았다. 페드로는 활동량으로 승부했다.

2선에서는 캉테가 있었다. 캉테는 활동량을 바탕으로 바르셀로나를 괴롭혔다. 특히 메시와 이니에스타를 흔들었다. 바르셀로나는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면서도 첼시의 수비라인을 흔들지 못했다. 답답한 경기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이 상황에서 첼시는 날카로운 공격으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해결사는 윌리안이었다. 세 차례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다. 첫번째는 오른쪽 골대를 때렸다. 두번째는 왼쪽 골대를 강타했다. 두 차례의 실패에서 교훈을 얻었다. 정확성. 세번째는 성공했다. 골문 오른쪽 코너 구석을 찔렀다. 골이었다. 후반 17분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네트를 갈랐다. 여기까지는 콘테 감독의 작전대로였다. 전술적 준비가 적중했다.

그러나 한가지. 실수를 예상하지 못했다. 후반 30분이었다. 첼시는 수비진에서 실수를 했다. 왼쪽 측면에서 그대로 중앙으로 패스를 했다. 정확하지 않았다. 중앙 수비수를 지나쳤다. 이 볼을 이니에스타가 낚아챘다. 첼시의 골지역 안이었다. 그리고 뒤에서 뛰어오는 메시에게 패스했다. 이미 콘테 감독은 머리를 숙였다. 메시의 골을 직감했다. 메시는 실수하지 않았다. 골로 연결했다. 첼시의 1대0 승리가, 1대1 무승부로 바뀌는 순간이었다.

첼시는 3월 1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누캄프에서 2차전을 치른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일간 49,000원에 할인판매
배우A “필리핀 성폭행, 아내 종신형 선고”
北 국대, 감독 불륜사건에 팀 해체
돌연 사라진 가수 자두, 알코올 중독…
강수지 모친상 “김국진과 결혼 앞두고..”
배우 3명, 한밤중 탈의 난동…속옷 ‘훌렁’
남자의 힘! '아연' 최대함량, 식약처인증, 한알로 해결~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2018년 최상급 골프화 66%할인 54,000원에 파격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