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아하!] 휴먼컴퓨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먼컴퓨터란 인간의 오감을 바탕으로 한 입출력 기능을 사용해 편의성과 실감이 극대화된 신개념 컴퓨터 기술을 말합니다.
휴먼컴퓨터는 휴대하거나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에 내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휴먼컴퓨터는 의사소통의 효율성과 자연성을 극대화한 인간 친화적인 기술입니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휴먼컴퓨터의 향방은 사용자 상황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의도, 감정, 맥락을 종합 추론하는 디지털 동반자 기술 확보가 관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먼컴퓨터란 인간의 오감을 바탕으로 한 입출력 기능을 사용해 편의성과 실감이 극대화된 신개념 컴퓨터 기술을 말합니다.
휴먼컴퓨터는 휴대하거나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에 내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따로 학습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인간의 본성과 어울려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휴먼컴퓨터는 의사소통의 효율성과 자연성을 극대화한 인간 친화적인 기술입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우리가 의존하는 데이터와 알고리즘 자체가 중립적이거나 공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휴먼컴퓨터의 향방은 사용자 상황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의도, 감정, 맥락을 종합 추론하는 디지털 동반자 기술 확보가 관건일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실히 다른 5G기술 적용 자율주행차.. 스쿨존 들어섰다니
- 삼성 '경영시계'1년만에 정상화.. 공격적 투자·M&A 속도낼 듯
- 소비자 76%가 "올해 자동차 바꾼다".. 이런 결과가 나온 이유
- 토종 전기차 배터리 가파른 성장.. LG·삼성 '빅5'진입
- 유튜브 독주·정부규제·역차별에 몸살 앓는 포털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