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아침' 이은하, 쿠싱증후군 고백..쿠싱증후군은 무엇?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은하가 '쿠싱증후군' 투병 고통을 토로했다.
5일 오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좋은 아침'에 이은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은하는 "저더러 보톡스를 맞았냐는 분들도 계신다."라며 "그런데 예전 얼굴 아시지 않냐. 안 그래도 달 덩이 같은 얼굴인데 더 달덩이처럼 부었다."고 호소했다.
또한, 쿠싱증후군 환자는 골다공증이나 근력이 허약해지는 근골계 증상도 나타나 큰 고통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백민경 인턴기자]
가수 이은하가 ‘쿠싱증후군’ 투병 고통을 토로했다.
5일 오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좋은 아침’에 이은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쿠싱증후군’으로 인해 얼굴과 목 등이 부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이은하는 “저더러 보톡스를 맞았냐는 분들도 계신다.”라며 “그런데 예전 얼굴 아시지 않냐. 안 그래도 달 덩이 같은 얼굴인데 더 달덩이처럼 부었다.”고 호소했다.
쿠싱증후군은 신체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의 '당류코르티코이드'라는 호르몬에 노출될 때 생기는 질환으로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근 모양을 보이고 목 뒤와 어깨에 피하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다. 또한, 쿠싱증후군 환자는 골다공증이나 근력이 허약해지는 근골계 증상도 나타나 큰 고통을 받는다.
쿠싱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갑자기 살이 찌는 것이지만, 일반적인 비만과 차이가 있다. 얼굴과 몸통에 살이 집중되고 팔다리는 가늘어지는 편이다. 또 피부가 얇아지면서 보랏빛 튼 살이 생기고 털이 많아진다.
이은하는 “공연 중에 허리를 다쳤는데 통증이 심해서 스테로이드 약을 3년 정도 복용했다. 통증이 심할 때는 주사까지 맞았다. 그런데 몇 달 만에 갑자기 이렇게 됐다.”라고 원인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은하는 1973년 ‘님 마중’으로 데뷔해 ‘겨울장미’, ’아직도 그대는 내사랑’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7080세대 대표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bmk22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신영 "양말 신으려면 누워야..살려고 38kg 감량"
- 김연우, 음원 소송 승소 "미스틱, 1억3천만원 지급"
- 이효리, 쿨한 몸무게 고백 "3kg 넘게 쪄, 현재는.."
- 박지윤 "팬심 빗대 비아냥거림·불만표출 서글퍼"
- 소녀시대 'Gee'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쾌거'
- “자꾸 신경 쓰여”...정준원, 초밀착 고윤정에 ‘심박수 상승’(‘언슬전’) - 스타투데이
- “♥아내는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이상민, 재혼 풀스토리 공개(‘미우새’) - 스타투데이
- 아이유, 10여년간 억대 스트리밍 20곡…총재생수 30억회
- `핸들` 이동욱 작가 "대리운전도 사람 간 만남…경험담 녹였다"
- `이름도 없이`…등산로에 버려진 신생아, 2년째 묻힌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