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아티스트' 소야, 싱글 'SHOW'·MV 공개

문완식 기자 2018. 1. 31. 1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로라 하는 솔로 여가수들의 컴백으로 뜨거워진 1월 가요시장에 매력적인 보컬의 기대주 소야가 승부에 나섰다.

31일 오후 6시, 소야는 싱글앨범 'SHOW'의 발매와 동시에 홍콩에서 찍어온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요대전에 뛰어들었음을 선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가수 소야

내로라 하는 솔로 여가수들의 컴백으로 뜨거워진 1월 가요시장에 매력적인 보컬의 기대주 소야가 승부에 나섰다.

31일 오후 6시, 소야는 싱글앨범 'SHOW'의 발매와 동시에 홍콩에서 찍어온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요대전에 뛰어들었음을 선언했다. 더 이상 갇혀있지 않고 꿈을 향해서 세상 밖으로 힘차게 날아오르겠다는 선포다.

단순히 '가수 소야'로서가 아니라 '아티스트 소야'를 향한 꿈을 펼쳐보이겠다는 야심의 표출이다. 이번에 발표한 싱글 'SHOW'의 노랫말에도 지나온 시절의 고백과 꿈을 향한 앞으로의 도전과 야망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아무도 모르게 울음을 삼킨 내 이야기/ 침묵밖에 할 수 없었던 날들/ 죄인처럼 대할까봐 겁나서/ 날 아이 취급할까봐 불안해서/ 괜시리 무서워서 난 숨기만 했어..

꿈을 꾸는 게 죄는 아니야/ 내 속에 있단 말이야/ 이제 눈 뜰 시간이야/ 이제 용기를 내야 할 순간이야/ 온 세상에 널 아낌없이 보여줘/ Show Show Time..."

경쾌하면서도 드라마틱한 멜로디 라인이 귀에 쏙 들어오는 가운데, 소야 특유의 중저음 보이스가 신비한 매력을 더해주는 EDM(Electronic Dance Music) 스타일의 곡이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서 혹시 좌절과 절망에 빠져있는 젊은이들에게도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가 전달되어 꿈을 갖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오롯이 담겨 있다.

또 소야로서는 실질적인 첫 앨범이라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다부진 각오로 앨범작업에 임하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홍콩에서 찍은 뮤직비디오에서도 소야의 이같은 모습이 감각적으로 그려져 있다. 첫 번째 싱글 'SHOW'의 컨셉트인 '레드'를 통해 강렬한 이미지를 발산하면서 바야흐로 이 앨범이 자신의 '화양연화'(인생의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절을 뜻하는 중국어)로 승화되기를 소원하며 홍콩의 밤거리를 질주하는 장면들이 강렬한 여운을 안겨준다.

소야의 '컬러 프로젝트'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2개월마다 컨셉트를 바꿔 모두 4장의 싱글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김새롬 "이찬오 불륜·폭행으로 이혼 아냐..이유는"서지현 검사 "검찰 간부, 허리 잡고 엉덩이를.." 폭로"달심언니는 없다"..한혜진, 섹시+완벽한 몸매H.O.T 드디어 한 무대 부활뜸하더니.."유방암 4기" 톱가수의 고백

문완식 기자 munwansik@<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