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다이어트 아닌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 허벅지셀룰라이트 제거해야

박아람 2018. 1. 19.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 연출을 방해하는 피하조직의 대사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청담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피부과에서 진행되는 치료는 사람마다 체형이나 지방의 축적 정도와 셀룰라이트의 형태 등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적합한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담당의를 통한 정확한 체형 진단이 선행돼야 한다"면서 "피부의 급성질환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 사전에 의료진과 상의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 연출을 방해하는 피하조직의 대사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지방과 신진대사 저하가 만들어낸 산물이지만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비만인 사람들뿐만 아니라 마른 사람들의 경우에도 특정 부위에 과도하게 쌓일 수 있다.

셀룰라이트는 주로 하체비만 환자에게 호발되는 경향이 짙다. 셀룰라이트가 지방세포의 결합 조직 및 지방 조직의 변성으로 생기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셀룰라이트는 운동이나 식이조절 만으로 제거하기 어렵다. 따라서 살 빼듯이 관리하려 한다면 셀룰라이트는 사라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만약 꾸준한 다이어트에도 몸매 라인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셀룰라이트'를 의심할 필요도 있다. 셀룰라이트의 생성 원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살'과는 다르다. 즉 일종의 노화되고 병든 살이라는 것이다.

청담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셀룰라이트는 일종의 염증이라고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다이어트로 감량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치료'가 필요한 질환의 한 종류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면서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심부열고주파와 체외충격파를 접목한 '마네킹필'과 같은 셀룰라이트 및 부분비만 개선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마네킹필의 심부열고주파 치료 단계에서는 피하지방층의 지방 세포를 파괴해 지방이 많은 부위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엘라스틴 등 탄력 섬유의 재생을 자극하고 촉진해 피부 리프팅 효과와 피부가 늘어지지 않게 해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체외충격파 치료 단계에서는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피하지방층의 염증을 치료하고 림프 및 혈류의 순환을 개선,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근원적으로 치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청담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피부과에서 진행되는 치료는 사람마다 체형이나 지방의 축적 정도와 셀룰라이트의 형태 등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적합한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담당의를 통한 정확한 체형 진단이 선행돼야 한다"면서 "피부의 급성질환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 사전에 의료진과 상의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마네킹필은 마취가 필요 없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도 큰 부담이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

만약 병변이 심해 치료강도가 다소 강해지는 경우 일시적 붓기나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수일 내 사라지므로 안심해도 된다.

또한 시술 부위에 붉음증,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나 수시간 내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시술 후 격렬한 운동이나 근력운동은 어지러울 수 있어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다만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나 스트레칭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일간 49,000원에 할인판매
이경애 “지독한 생활고에 시체 닦는 일…”
혹한에 묘기 부리다 그대로 동사한 남성
팽현숙 “김학래, 머리카락 2천 개 심고…”
고장환 “조인성 이름대고 VIP카드 가입”
‘트럭 사고’ 배우 포함 가족 전원 사망
방향성, 비거리,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116만원' 삼성노트북, 딱! 하루쓰고 '60만원'대 판매!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