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천공항 제2터미널 오늘 개장…항공사 잘 확인하세요

<앵커>

인천국제공항 제2 여객터미널이 오늘(18일) 공식 개장했습니다. 기존 터미널과 별개로 운영되는 만큼 이용하실 땐 항공사를 잘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원종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새벽 4시 10분 필리핀 마닐라에서 출발한 대한항공 여객기가 처음으로 2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8년 간의 공사를 거친 인천공항 제2터미널의 공식 운영이 시작된 겁니다.

[정유정/제2터미널 첫 손님 : 첫 주인공이 된 게 굉장히 영광스럽고요. 피크시즌에는 사람들이 붐벼서 힘들었던 적도 있었는데, 2터미널이 새로 생겨서 많은 분들이 여행할 때 좀 더 편해지면 (좋겠습니다.)]

개장 첫날인 오늘 2터미널에서는 항공기 235편이 운행돼 탑승객 5만여 명이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2터미널은 출입국을 위한 모든 절차가 1터미널과는 별도로 이뤄집니다.

대한항공과 에어프랑스, 델타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등 4개 항공사만 2터미널에서 운항합니다.

기존 1터미널과 15㎞ 떨어져 있어 이용할 땐 항공사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1터미널로 잘못 간 경우에는 5분 간격으로 다니는 셔틀버스를 이용해 2터미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출발시각이 임박해 터미널을 잘못 찾아간 경우엔 우선 수속을 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하 2층, 지상 5층으로 지어진 2터미널이 개장되면서 인천공항은 이제 연간 7천200만 명이 이용할 수 있는 세계 5위 규모의 공항이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