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청하 "첫 차트 1위..꿈꾸고 있는 듯 감사해요"

정준화 2018. 1. 18. 0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여성 솔로 가수 시장의 '골든 루키'다.

청하가 17일 오후 6시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오프셋(Offset)'의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18일 오전 12시 기준 지니뮤직과 올레뮤직, 벅스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그가 데뷔이래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

이에 청하는 스포츠조선에 "꿈꾸고 있는 것 같다"라고 1위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국내 여성 솔로 가수 시장의 '골든 루키'다. 독보적인 댄스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가창력, 탁월한 음색까지 갖춘 완성형 가수로 무서운 무대 장악력을 보여주는 신인. 2018년 최대 기대주 청하가 컴백했다.

청하는 앞서 '와이 돈츄 노우'를 통해 하우스트로피컬을 국내에 도입해 선도하며 트렌드에 앞장섰던 바. 이번에도 다양한 장르를 앨범에 눌러 담으며 도전과 시도로 새 시장을 열어 주고 있다.

그러면서도 호성적을 기록하는 중. 청하가 17일 오후 6시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오프셋(Offset)'의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18일 오전 12시 기준 지니뮤직과 올레뮤직, 벅스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그가 데뷔이래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 또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멜론 6위를 비롯해 엠넷 8위, 네이버뮤직 11위, 소리바다 2위, 몽키3 36위 등 8개 음원차트 모두 상위권 진입에 성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청하는 스포츠조선에 "꿈꾸고 있는 것 같다"라고 1위 소감을 밝혔다. 이어 "롤러코스터 많이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롤러코스터처럼 신나게 좋은 활동으로 보답할 테니 지켜봐 달라"라고 활동 각오를 덧붙였다.

한편 이번 '오프셋'은 솔로 데뷔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발매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 청하의 무대 아래서의 자연스러운 일상(off)과 무대 위 화려한 모습(set) 등을 음악, 영상, 사진, 안무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다채롭게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투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재단한 곡이다.

joonaman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일간 49,000원에 할인판매
“김민희, 내년·내후년 결혼운 있다”
‘땅콩 회항’ 조현아, 성화봉송 주자로…
“전준주 칼 들고 폭력…낸시랭 고마워”
서장훈, 과거 썸녀 폭로에 '동공지진'
조영구 “노숙자 이병철, 집에 데려와…”
방향성, 비거리,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116만원' 삼성노트북, 딱! 하루쓰고 '60만원'대 판매!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