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문 대통령, 문제 장관 해임하고 내각 재구성해야"

2018. 1. 17. 1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제 장관'을 즉각 해임하고 내각을 재구성하라"고 주장했다.

유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정부가 각종 정책에서 오락가락하며 취임 8개월 만에 아마추어 정권임을 보여주고 있다. 문 대통령은 더는 유체이탈 화법으로 얼버무려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李총리,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에 망언" 사죄 촉구
"박인숙 탈당, 아무도 몰랐다..당 대표로서 책임 느껴"
유승민 대표 발언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17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제 장관'을 즉각 해임하고 내각을 재구성하라"고 주장했다.

유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정부가 각종 정책에서 오락가락하며 취임 8개월 만에 아마추어 정권임을 보여주고 있다. 문 대통령은 더는 유체이탈 화법으로 얼버무려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대표는 "그간 정부는 심각한 안보위기 속에서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로 오락가락했고,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말 바꾸기로 양쪽 신뢰를 모두 잃었다"면서 "UAE(아랍에미리트) 비밀군사협정도 이명박·박근혜 정부를 비난하는 수단으로 썼다가 정작 자신들은 한일 위안부 재협상도 못 하고 헌법파괴의 공범이 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민생분야는 더 심했다"면서 "암호 화폐를 두고는 몇 시간 만에 오락가락했고 부동산 문제는 규제와 세금만으로 덤볐다가 강남과 지방의 양극화가 더 심해졌다"고 꼬집었다.

그는 아울러 "교육 정책도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수능 절대평가는 물론 영어 선행학습 정책을 두고도 오락가락하는 바람에 국민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며 "최저임금 문제도 속도 조절만 하겠다는 약속만 했어도 시장은 안정적이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 대표는 이어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을 구성하는 게 우리 선수들의 기회를 박탈하는 것은 아니다', '여자아이스하키가 메달권에 있는 것은 아니다'는 등의 이낙연 국무총리 발언과 관련해 "어이없는 얘기라 귀를 의심했다"며 "입만 열면 정의·공정·평등을 떠드는 진보정권의 총리에게서 성적과 승리를 강조하는 그런 발언이 나올지 몰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총리는 여자아이스하키 대표팀에 머리 숙여 사죄하고 다시는 이런 망언을 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유 대표는 전날 탈당한 박인숙 의원에 대해서는 "저를 포함해 아무도 (탈당 계획을) 몰랐었다"며 "경위가 어찌 됐든 당 대표로서 책임을 다하지 못한 측면이 있지 않았나 반성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gorious@yna.co.kr

☞ [사진오늘] 첫새벽의 경악…사망자만 6천4백34명
☞ ESPN "연봉 213억원 추신수, 가장 잘못된 투자"
☞ 바나나 농장 인근 집단 암매장지 3곳…시신 29구 수습
☞ 출산 후 뼈 부러진 여성들, 원인은 '이것' 때문
☞ 아이돌 가수, 면접 불참하고도 대학원 합격했다는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