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북미오토쇼] 터프해진 '포드'를 주목하라

박찬규 기자 2018. 1. 17. 0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2018 북미국제오토쇼'(NAIAS)에서 스페셜 모델 머스탱 불릿(Bullitt), 2019 올 뉴 레인저(Ranger), 올 뉴 엣지 ST(Edge ST), F-150 디젤 등 새로운 모델을 출품했다.

◆고성능 SUV, 올 뉴 엣지 ST

포드는 미국시장에서 역대 최대 SUV 판매대수를 자랑하는 올 뉴 엣지를 공개하면서 SUV 라인업에 고성능 브랜드 'ST'를 추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불릿. /사진=포드 제공


포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2018 북미국제오토쇼’(NAIAS)에서 스페셜 모델 머스탱 불릿(Bullitt), 2019 올 뉴 레인저(Ranger), 올 뉴 엣지 ST(Edge ST), F-150 디젤 등 새로운 모델을 출품했다.

◆머스탱 불릿 50주년 기념모델

포드는 1968년 발표된 스티브 맥퀸 주연의 영화 ‘불릿’의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2019년형 머스탱 불릿을 공개했다. 머스탱은 ‘샌프란시스코 추격신’으로 영화사에 손꼽힐만한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평.

5.0ℓ V8 엔진이 탑재된 머스탱 불릿은 최고출력 475마력, 최고시속 262km의 성능을 낸다. 1968년 영화에 등장한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외관 디자인에는 ‘다크 하이랜드 그린’ 컬러를 적용했으며 내부에는 12인치 디지털 LCD 계기판과 레카로(RECARO)사의 검은 가죽시트를 장착했다.
2019 올 - 뉴 포드 레인저. /사진=포드 제공

◆중형 픽업트럭의 새 기준, 올 뉴 레인저

2019 올 뉴 포드 레인저 공개를 통해 중형 트럭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올 뉴 레인저는 ‘터프한 포드를 만들다’(Built Ford Tough)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단단한 차체와 최첨단 운전보조기술이 탑재돼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포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견고하고 기동성이 뛰어난 중형 픽업트럭을 찾는 트럭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견고한 고강도 차체구조를 기반으로 2.3ℓ 에코부스트 엔진,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올-뉴 포드 엣지 ST. /사진=포드 제공

◆고성능 SUV, 올 뉴 엣지 ST

포드는 미국시장에서 역대 최대 SUV 판매대수를 자랑하는 올 뉴 엣지를 공개하면서 SUV 라인업에 고성능 브랜드 ‘ST’를 추가했다.
포드 퍼포먼스팀이 참여한 첫 SUV ‘올 뉴 엣지 ST’는 동급에서 가장 강력한 V6 2.7ℓ 트윈터보 에코부스트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35마력을 낸다.
포드 F-150 디젤. /사진=포드 제공

◆F-150 최초의 디젤 모델

이번 북미모터쇼에서 미국시장의 베스트셀링 트럭인 ‘F-150’의 파워 스트로크 디젤모델을 선보였다. EPA기준 고속도로 연비 리터 당 12.8km를 기록했으며 약 916kg의 적재중량은 동급 최고수준이다. 최고출력은 250마력이다.
[머니S 주요뉴스]
가상화폐 거래소 실시간 차트 살펴보니… 1분마다 희비
직장인 유혹하는 안마카페 가봤더니…
여배우, 남자와 투숙 중 호흡곤란으로 사망한 이유
대낮 집에서 불륜 저지른 남녀경찰, 귀가한 경찰남편에 발각
'꽁꽁 숨겼던' 개리 아내, 베일 벗었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