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018 설 기차표 오늘(16일) 예매 시작.. SRT는?

김경은 기자 2018. 1. 16.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16일)부터 설 열차승차권 예매가 시작됐다.

16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부터 서울역 등 지정된 역 창구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진행됐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의 일반열차와 O․V․S․DMZ-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의 승차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임한별 기자

오늘(16일)부터 설 열차승차권 예매가 시작됐다.

16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부터 서울역 등 지정된 역 창구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진행됐다. 

16일엔 △경부 △경전 △동해 △충북선 등을, 17일엔 △호남 △전라 △경강 △장항 △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구입 가능하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가능하다.

승차권은 인터넷에선 70%, 역과 판매 대리점에는 30%가 배정됐다. 예약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까지 제한된다.

다만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과 자동발매기에서는 설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다. 잔여석부터 예매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의 일반열차와 O․V․S․DMZ-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의 승차권이다. 다만 SRT의 경우 23일~24일 예매가 별도로 진행된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17일 오후 4시부터 21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이날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승차권이 자동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넘어간다. 예약기간 후 남은 승차권은 17일 오후 4시부터 구매가능하다.

한편 올해부터 예약부도를 최소화하고 실제 구매자의 승차권 구매기회 확대를 위해 설 승차권에 한해 반환수수료 기준이 강화된다. 지난해 추석 특별수송기간에 판매된 승차권 총 680만장 중 38.9%에 이르는 264만장이 반환됐다.

이날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 승차권은 예매할 수 없다.

[머니S 주요뉴스]
잠든 돈 324억원 주인 찾아가… 나도 찾아볼까
직장인 유혹하는 안마카페 가봤더니…
대낮 집에서 불륜 저지른 남녀경찰, 귀가한 경찰남편에 발각
'꽁꽁 숨겼던' 개리 아내, 베일 벗었다
'미우새' 탁재훈, 이상민 폭로에 당황… "친동생 가게 돈 훔쳤잖아"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