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TV] '인생술집' 곽도원 "어릴적 열병..한쪽 청력 잃어" 고백
윤진근 온라인 기자 yoon@kyunghyang.com 2018. 1. 12. 06:30
배우 곽도원이 청각장애를 고백했다.
곽도원은 12일 tvN 예능 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했다. 이날 곽도원은 “어릴 때 열병을 앓고 한 쪽 청력을 잃었다. 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진 세상 사람들 모두가 한 쪽 귀로 듣는 줄 알았다”라고 털어놨다.
과거 시상식에서 이러한 사실을 밝혔던 곽도원은 “축하 무대에서 어린 장애인 친구들이 공연을 하는데 울컥했다. 계속 눈에 보이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곽도원은 축하 무대를 꾸민 이들에게 “대한민국에서 꿈꾸면 반드시 이뤄지니 포기하지 말라고, 나도 이렇게 생기고 몸도 이렇지만 영화배우를 하고 있다고. 꿈을 잃지 말고 열심히 하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로부터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도 전했따.
현재 제주도에서 살고 있는 곽도원은 “청각장애가 있어 항공비가 50% 할인된다”며 웃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 함께 출연한 박은혜는 곽도원에 대해 “좋다. 친구 같은 느낌이다. 재밌는 얘기를 해도 웃어주시고 고민을 얘기해도 그대로 들어준다. 보통 가르치고 훈계를 하려고 드는 선배들이 많은데도”라고 말했다.
<윤진근 온라인 기자 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잔나비 출신 윤결, 尹 파면에 분노 “X같은 날, 꼬라지 잘 돌아간다”
- 이승환 “나도 살았고 나라도 살았다” 축배
- ‘깐부’ 오영수, 2심도 실형···“80년 생이 무너졌다”
- [스경X이슈]故설리 오빠, 피오 이어 아이유 머리채…선 넘은 유족들
- [공식] 전한길 ‘폭싹 속았수다’ 통편집, 정치색 때문? “수준 높은 작품 위해”
- [전문] ‘♥박성광’ 이솔이,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 “암 투병…출산 불가”
- 한국서 행인폭행 생방···‘낄낄’대는 외국인 유튜버
- [전문] 서예지, 허위사실 유포한 전 직원 고소···검찰 송치
- 노엘, 오열 속 장제원 빈소 채비 마쳤다···“무너지진 않아”
- 박한별, 남편 버닝썬 충격에 3년 기억 실종 “뇌가 지운 듯” (아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