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6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통은 음식이 금방 상할까봐 무조건 냉장보관을 하기 쉽지만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다.
차가운 온도에 두면 상할 일 없이 신선하게 보관될 거라는 절대적 믿음 때문인 듯하지만 이건 고정관념이다.
냉장고를 맹신하는 사람들을 위해 냉장보관을 하면 안되는 몇가지 음식을 소개한다.
감자 고구마- 냉장보관시 녹말 성분이 당류로 변하며, 풍미가 사라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준우 PD] 보통은 음식이 금방 상할까봐 무조건 냉장보관을 하기 쉽지만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다. 차가운 온도에 두면 상할 일 없이 신선하게 보관될 거라는 절대적 믿음 때문인 듯하지만 이건 고정관념이다.냉장고를 맹신하는 사람들을 위해 냉장보관을 하면 안되는 몇가지 음식을 소개한다.
|
빵
- 빵은 구매후 1~2일 내에 먹는것이 좋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수분이 증발해 딱딱해 진다. 보관 기간이 길어진다면 냉동한후 해동시켜 먹는것이 좋다.
감자 고구마
- 냉장보관시 녹말 성분이 당류로 변하며, 풍미가 사라진다. 햇빛에 두면 쉽게 싹이 나므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곳,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꿀
- 꿀은 저온에서 포도당이 결정을 만들기 때문에 15도 이하에서 보관하면 굳게 된다.뚜껑을 꼭 닫아 상온에서 보관해야 한다.
올리브유
- 버터처럼 기름이 응고되는 현상 때문에 액체의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 실온에 두면 다시 녹아 원상태로 되지만 맛이 변할 수 있다.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한다.
양파 마늘
- 양파의 수분때문에 조직이 물러져 곰팡이가 쉽게 생긴다. 마늘도 비슷한 맥락이다. 그물망에 넣어 건조하고 서늘한곳에 보관한다. 껍질을 벗긴것은 통에 담아 가급적 빨리 사용한다.
토마토
- 저온에서는 토마토의 숙성이 멈추게 되며 세포막이 손상되어 수분을 잃고 영양소가 파괴된다. 상온에 두고 먹어야 한다.
이준우 (junnou0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윈프리 지지율 50% 넘어..트럼프는 "내가 이길 것"
- [르포]늦어서 미안하네..'1987' 주무대 남영동 대공분실
- [코인톡]가상계좌 없어도..가상화폐 시작해볼까
- [재건축 연한 30년의 덫]10년 빨라진 재건축..10년 앞서간 강남 집값
- [현장에서]'배신자' 유승민에 가려진 '개혁보수'의 그늘
- 반도체 슈퍼실적에도..총수 공백 길어져 불안한 삼성전자
- 비핵화·서해 軍통신선에 두번 '발끈'한 리선권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없는 증빙자료 미리 챙기세요
- 석유화학 빅3, 지난해 7조원 벌었다..저유가 수혜 '톡톡'
- [이정훈의 암호화폐 읽기]<2>'빅 브라더' 가라..혁신 넘어선 혁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