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진, 서민 아닌 임금·대통령·국무총리 연기도 일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호진이 '2017 KBS 연기대상'으로 생애 첫 대상의 영광을 누렸다.
2011년 '시티헌터' 당시 천호진은 국가에 대한 비전과 국민에 대한 책임감은 있으나 사생활 그리고 냉혹한 과거의 비밀을 지닌 대통령 최응찬으로 분했다.
천호진은 2014년 '닥터 이방인'에서는 국무총리 장석주를 연기했다.
천호진이 국가의 최고지도자 혹은 그에 필적하는 배역을 맡은 드라마는 모두 SBS로 방송됐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호진이 ‘2017 KBS 연기대상’으로 생애 첫 대상의 영광을 누렸다. 악역과 소시민 연기로 유명하지만, 최고위층 역할도 잘 소화한다.
2011년 ‘시티헌터’ 당시 천호진은 국가에 대한 비전과 국민에 대한 책임감은 있으나 사생활 그리고 냉혹한 과거의 비밀을 지닌 대통령 최응찬으로 분했다.
천호진은 2014년 ‘닥터 이방인’에서는 국무총리 장석주를 연기했다. 대통령을 보좌하는 일반적인 총리가 아닌 현실이라면 국가보안법 위반에 해당하는 음모를 꾸미는 배역이다. 조선 세조(수양대군)처럼 쿠데타를 일으키겠다는 야망을 표출하는 독백 장면은 권력욕의 광기를 제대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성접대 리스트 폭로' 배우 장자연 누구?
- 트와이스, 핑클 'NOW'로 강렬 카리스마 무대
- 엄정화, 40대 맞아? 나이 잊은 파격 2차 포토 공개
- 방탄소년단의 질주..이번엔 美 '빌보드 200' 역주행
- 현아, 추위도 문제없는 패왕색의 강렬한 섹시美
- [21대 대선] 한덕수 출마 선언 8일 만에 낙마 ″김문수 승리 돕겠다″
- 중국 허리펑 ″미국과 협상서 중요한 합의 이뤄…12일 공동성명 발표″
- [21대 대선] ″책임지고 물러나겠다″했지만…이어지는 '쌍권' 사퇴 압박
- [21대 대선] 몇 번 되물어도 당심은 ″부결″…긴박했던 밤 11시
- 젤렌스키 ″15일 튀르키예서 푸틴 기다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