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 "'instagram', 2017년 저를 돌아보며 쓴 곡"

2017. 12. 27. 12: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딘 ‘instagram’ 앨범 사진=딘 인스타그램

[MBN스타 신미래 기자] 딘이 새 싱글 ‘instagram’을 발매한 가운데 이 노래를 만든 이유를 밝혔다.

지난 26일 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싱글 'instagram' 발매되었습니다”라며 앨범 발매 소식과 함께 긴 글을 시작했다.

딘은 “그럴 때가 많았어요. 자기 전에 침대에 누워 인스타그램을 할 때 왠지 모르게 답답하고 우울해지는 순간 2017년의 저를 돌아보며 발견한 게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제가 좋아하고, 멋있어하고, 동경하는 사람들을 볼 때, 하물며 지인들을 볼 때도 그들과 나를 번갈아보며 제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걸요”라며 자신의 느낌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어 딘은 “나도 내일은 뭔가 해야 하는데, 나도 나아져야하는데, 더 잘해야하는데, 저 별의 별 사람들 속에 별 거 아닌 사람이 되어버리는 기분이 들 때 하물며 수많은 지인, 친구 들 사이 속에서 외로움을 느낄 때, 좋아요, 댓글들, 다이렉트 메세지, 어느 순간 반쪽짜리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 그 속에 진짜 나를 온전히 아는 사람이 없다 느껴질 때. 이 노래를 들어주세요”라며 곡을 쓴 계기도 밝혔다.

그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로 세상이 가장 밝을 시기에 조금 어두운 곡을 내게 됐어요 모두 알다시피 가장 밝을 때가 가장 어둡기도 하잖아요. 사실 이 곡은 어떠한 위로나 해결방법을 주는 그런 곡은 아니지만, 지금 나도 너처럼 힘들고 파도같은 삶을 살고있다고 옆에서 울어주는 친구 같은 곡이 됐으면 좋겠네요”라는 말과 함께 “이 곡이 나올 수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을 비롯해 이 곡을 듣고 계신 분들 올 한 해 모두 수고했어요 주위를 둘러보기 전에 자신을 먼저 안아주세요”라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에 발매된 딘의 새 싱글 ‘instagram’은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엠넷 등 모든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의 상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딘은 ‘if’ ‘D’ ‘풀어’ 등 히트곡을 남겼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