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진출한 이니템.. '文 대통령 세트' 웨이보 인증 물결

진서연 2017. 12. 18. 0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니템'이 중국까지 진출했다.

대통령이 방문했던 식당은 '문재인 대통령 세트'를 내놓았고 중국 SNS '웨이보'에는 이 메뉴를 인증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16일 중국 최대규모 배달 어플리케이션 '어러머'에는 융허셴장의 새 메뉴 '문재인 대통령 세트(文在寅总统套餐)'가 등록됐다.

중국 최대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한국 대통령 조식 세트가 위생부에 등록됐다"는 소식과 함께 직접 먹는 인증샷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니템’이 중국까지 진출했다. 대통령이 방문했던 식당은 ‘문재인 대통령 세트’를 내놓았고 중국 SNS ‘웨이보’에는 이 메뉴를 인증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4일 댜오위타오(釣魚臺) 국빈관 근처의 서민 식당을 찾았다. 이 곳은 중국인들이 아침 식사로 자주 먹는 긴 꽈배기 여우탸오(油條)와 콩물 음료 ‘더우장(豆漿)’을 주로 판매한다.

16일 중국 최대규모 배달 어플리케이션 ‘어러머’에는 융허셴장의 새 메뉴 ‘문재인 대통령 세트(文在寅总统套餐)’가 등록됐다. 세트는 더우장(중국식 두유), 여우탸오(튀긴 꽈배기모양 빵), 샤오룽바오(중국식 만두), 훈둔(완탕)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5위안(한화 약 5800원)으로 알려졌다.

중국 네티즌들은 온라인상에 이 메뉴를 인증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중국 최대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한국 대통령 조식 세트가 위생부에 등록됐다”는 소식과 함께 직접 먹는 인증샷을 올렸다. 여기에 한국 네티즌들은 “이니템이 대륙까지 진출했다” “중국 쇼핑몰에 곧 이니템 등장 예상” 이라며 환호했다.

진서연 객원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