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와이즈 "김시래, 패스능력 좋고 BQ 높다"

김진성 2017. 12. 13. 2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창원 김진성 기자] "김시래는 BQ가 높다."

LG 에릭 와이즈가 13일 kt와의 홈 경기서 18점 8리바운드로 좋은 활약을 했다. kt 웬델 맥키네스를 잘 막았다. 3쿼터 초반 맥키네스의 4파울을 유도하는 결정적 수훈도 세웠다. 국내선수들과의 연계플레이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와이즈는 "팀이 이길 때가 됐다. 누구를 상대하든 자신감이 있다. 맥키네스가 움직임이 좋았다. 사실 평소보다 잘 막지 못했다. 그 전에는 잘 막았다. 특히 2~3번 정도는 쉽게 내준 게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맥키네스 봉쇄에 대해 와이즈는 "기본적으로 디나이를 철저히 하려고 했다. 페인트존에서 최대한 밀어내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시래에게 공을 잘 넘겨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 픽&롤 할 때 스크린을 잘 서고, 리바운드에 최선을 다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3점슛도 오픈 찬스에선 던지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와이즈는 다른 팀 가드와 김시래를 비교, 김시래를 칭찬했다. 그는 "KBL 여러 팀에서 뛰었다. 특히 양동근, 김시래는 패스가 최고다. BQ가 높은 선수다"라고 말했다.

[와이즈. 사진 = KBL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