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섭, 30주년 기념 싱글 앨범 발매 '작곡가 지근식과 호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라드의 황제' 가수 변진섭의 30주년 기념 싱글앨범이 발매된다.
8일 저녁 6시에 발매되는 음원은 발라드의 황제로 자리잡게 해줬던 변진섭의 앨범 중 데뷔앨범과 2집의 '새들처럼'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 뿐' '너무 늦었잖아요' '그대에게' 등 많은 작품을 함께한 작곡가 지근식과 다시 작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발라드의 황제' 가수 변진섭의 30주년 기념 싱글앨범이 발매된다.
8일 저녁 6시에 발매되는 음원은 발라드의 황제로 자리잡게 해줬던 변진섭의 앨범 중 데뷔앨범과 2집의 '새들처럼'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 뿐' '너무 늦었잖아요' '그대에게' 등 많은 작품을 함께한 작곡가 지근식과 다시 작업했다.
그 당시의 추억과 감성을 기다리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가수 변진섭은 현재 미국에서 거주 중인 작곡가 지근식을 찾아가 30년 전을 회상하며 함께 작곡 및 녹음 작업을 마쳤다.
첫 번째 곡 '떠나자(새들처럼2)'는 1집 수록곡 '새들처럼'의 두 번째 버전으로 바쁜 일상으로 지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어있다.
두 번째 곡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 뿐'은 '응답하라 1988'에서 디셈버가 리메이크해서 불러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곡으로 재즈 스타일로 편곡하고 변진섭과 지근식이 같이 화음을 맞췄다.
변진섭은 현재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16일 광주콘서트(광주문화예술회관), 17일 서울콘서트(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가 예정돼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J엔터테인먼트]
변진섭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선강탈] '냉장고를 부탁해' 김완선 "변진섭, 여자 배우들에 인기 많았다"
- [TV온에어] '냉장고를 부탁해' 김완선 "이상형 이민호, 열애 수지 부러워"
- '냉부해' 김완선 "이상형 이민호, 수지로 개명 고민했다"
- [시선강탈] '냉장고를 부탁해' 변진섭, 쿡 예능에서 만난 레전드 무대
- [TV온에어] '냉장고를 부탁해' 변진섭, 아내와의 ♥스토리 "통금 있더라"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