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SNS '지역예산 확보 자랑', 안철수·당 비판 역풍으로?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이 5일 누리꾼들 비판을 자초해 주목을 받았다.
이는 이 정책위의장이 예산 합의 과정 중 자신의 지역구 SOC(사회간접자본)예산과 내년도 예산안 처리 문제를 연계해 SOC예산을 확보했다는 글을 자신의 사회관계망(SNS)에 올린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졌기 때문이 다.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지난 4일 밤 페이스북에 올린 글과 댓글에서 “기재부 담당 예산 국장이 (순창 밤재 터널, 임실 옥정호 수변도로 예산 증액이) 힘들다고 고개를 흔들길래, 제가 예산 합의를 통째로 깨버리겠다고 압박했다”고 주장했다. 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은 이 정책위의장 지역구다.
이런 이 정책위의장 주장을 전하며 JTBC 뉴스룸은 ‘지역구 예산문제로 비판 받는 것을 의원들이 오히려 좋아한다’고 소개했으나 누리꾼들의 이용호 정책위의장에 대한 비판은 점점 강도를 더 해 소속정당과 안철수 대표까지 비난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용호 정책위의장을 ‘깡패’라고 표현하기도 했고 ‘OOO들은 안철수한테 다 모였네. 유유상종이잖아’라고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지지율이 왜 꼴찌인지’라고 촌평하기도 했고 다른 누리꾼은 ‘가능하면 안대표 지역구도 좀 챙겨 주시고’라고 꼬집기도 했다.
자신이 전북남원에 산다는 한 누리꾼은 이 정책위의장을 향해 ‘국회의원이할일과 도의원 시의원들이할일이같은가’라고 반문한 후 ‘군의원보다 못하다’고 비판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원빈 근조화환→김민체·김옥빈 추모글, 故 김새론 ‘애도 물결’
- [SNS는 지금] ‘생일’ 김수현, 선물에 파묻혔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 [공식] 이하늬, 60억 세금 탈루설…소속사 “고의적 누락 아냐”
- 김신영, 플레이브 비하 논란…팬들 사과 요구
- [스경X이슈] 추영우 스트레스 심했나···결국 전부 ‘언팔’ 엔딩
- 이수지, 또 여배우 삼켰다…차주영 완벽 패러디
- “내 남편 맞아요” 박봄, 또 이민호 언급…벌써 세번째
- ‘천사’ 고민시 또···서울아산병원에 1억 쾌척
- 서울대 출신 옥자연 “수능 점수? 390점 대 정도…거의 만점” (나혼산)
- 산다라박 “나이 속여 미성년과 데이트”···‘성착취’ 논란에 결국 영상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