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돌아온 대체불가 국민밴드 자우림, 싱글 'XOXO' 발매

김한길 기자 2017. 12. 5. 18: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우림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대체불가 국민밴드 자우림이 4년 만에 돌아왔다.

자우림이 5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XOXO’를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올해 스무 살을 맞이한 자우림이 2013년 발매한 9집 이후 4년 만에 공개하는 곡으로 팬들에게 건네는 키스와 포옹을 담아냈다.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싱글 ‘XOXO’에 대해 “나를 이해해주는 친구, 나를 지지해주는 가족, 나를 사랑해주는 이들과 키스와 허그를 나누며 그들에게도 내가 의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전하며 자우림표 위로송의 탄생을 예고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XOXO’는 노련함이 느껴지는 밴드 사운드와 보컬 김윤아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한층 돋보이는 곡으로 서정적이면서도 마음을 어루만지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다채로운 스타일의 음악적 변화를 거듭하며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했던 자우림이 이번 곡을 통해 자우림만의 음악적 색채를 더욱 확고히 했다는 후문이다.


자우림은 그동안 함께해온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 선물과도 같은 신곡 공개에 이어 데뷔 20주년을 마무리하는 ‘2017 자우림 연말 콘서트 ‘XX’를 개최하고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자우림의 연말 콘서트 ‘XX’의 서울 공연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리며, 31일에는 KBS 부산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자우림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