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 잡는 클로렐라, 고품질 제품 고르는 방법은?

강문주 2017. 12. 5. 17: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강문주]
현대인의 건강은 ‘활성산소 제거’에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연구에 따르면, 현대 질병의 90%는 활성산소와 관련돼 있다. 활성산소가 체내 세포를 공격해 변이를 일으킴으로써 각종 암과 동맥경화증, 백내장, 아토피, 파킨슨병 등의 질병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선 항산화 식품을 먹어야 한다. 특히 녹조식물의 일종인 ‘클로렐라’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꼭 챙겨야할 식품이다. 클로렐라에는 엽록소, 베타카로틴 등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풍부하며, 이에 따라 식약처로부터 항산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기도 했다.

클로렐라는 시중에 건강식품 형태로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제품 가짓수가 많은 만큼 소비자 입장에선 좋은 제품이 무엇인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고품질 클로렐라 영양제를 고르는 것은 그리 어렵지만은 않다. 클로렐라의 배양 방법만 잘 따지면 되기 때문이다.

클로렐라를 배양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인공 배양과 자연 배양이 있다. 먼저 인공 배양은 실내 탱크 안에서 전등과 같은 인공 광원으로 클로렐라를 배양하는 방식인데, 일반적으로 액화 암모니아 가스나 붕산, 농황산 등의 화학적 생산 배양액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이로 인한 유해성 우려가 있다.

자연 배양은 자연 상태 그대로 실외에서 오직 태양 빛만을 이용해 클로렐라를 광합성 배양하는 방식이다.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며, 자연적으로 생성된 각종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해 체내에서 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클로렐라 제품을 구매할 땐 옥외에서 자연 배양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연 배양한 클로렐라 가운데서도 보다 천연에 가까운 제품을 고르려면 화학부형제 사용 여부도 확인하면 좋다. 클로렐라 제품의 분말이나 정제 형태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등의 화학부형제가 흔히 사용되기 때문이다.

화학부형제는 원가를 낮추고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용도로 첨가하는 화학물질이다. 영양 성분이 아니고, 장기 섭취 시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축적될 수 있는 만큼 소비자 입장에선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엔 화학부형제를 쓰지 않고 만들어지는 ‘무(無) 부형제 비타민’ 제품도 많다.

무부형제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클로렐라는 대표적인 그린푸드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다”며 “뉴트리코어의 자연 배양 클로렐라는 태양 빛에 광합성 배양한 자연 그대로의 클로렐라를 담았으며, 제조과정에서 화학부형제를 전혀 쓰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자연 그대로의 클로렐라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문주 기자]

기욤패트리 “‘비담’ 덕분에 세상 보는 시야 넓어져”

홍수아, 시스루 웨딩드레스로 섹시+청순美 과시

[진단IS]혜리, 이게 최선인가… '응답하라 연기논란'

태연, 경찰 조사 후 몰려드는 취재진에 “너무 하신다”

‘강식당’ 드디어 오픈…강호동은 얼마나 먹을까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