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 인도지원 어쩌나'.. 난감한 정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일부 이유진 부대변인은 1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의 화성-15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와 관련한 정부의 대북 인도지원 실행 여부에 대해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인도적 지원에 대한 정부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면서도 "현재 구체적인 공여 시점에 대해서는 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면서 결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북한의 화성-15 발사(11월 29일)에 앞서 미국과 일본 등에 대북 인도지원을 위한 국제기구 공여를 연내에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일부 이유진 부대변인은 1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의 화성-15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와 관련한 정부의 대북 인도지원 실행 여부에 대해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인도적 지원에 대한 정부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면서도 “현재 구체적인 공여 시점에 대해서는 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면서 결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지원) 시점과 관련해 현재 해당 국제기구들과 공여 절차·방법에 대해서 실무적으로 논의하는 상황”이라며 구체적인 공여 집행 시기 답변에는 신중했다.
정부는 9월21일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의 아동·임산부 대상 영양강화 식품 제공 사업에 450만달러, 유니세프(유엔아동기금)의 아동·임산부 대상 백신 및 필수의약품 등 지원 사업에 350만달러를 각각 공여하는 방안을 의결했다.
정부는 북한의 화성-15 발사(11월 29일)에 앞서 미국과 일본 등에 대북 인도지원을 위한 국제기구 공여를 연내에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예진 기자 ye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남 일 같지 않다”…‘결혼 2개월’ 남보라, 신혼여행에서 이미 상처
- ‘아내 이효리한테 꿀리지 않는다’ 금수저 이상순의 어마어마한 재력
- 노사연, 걱정 가득 전한 이무송 근황 “살 너무 빠져 몰라볼 정도”
- 남편 도경완 불치병 진단 3달 만에 장윤정도 시술…이게 다 무슨 일?
- “엄마는 내 첫사랑이에요”…장윤정 울컥하게 한 연우의 한마디
- 은지원, 재혼 발표 후 수줍음 폭발…달라진 예비신랑 근황
- “이규혁한테 속았다, 결혼 후회” 손담비, 눈물 쏟으며 밝힌 남편 ‘만행’
- ‘도박·외도’ 김학래 만행에도 “이혼 안 해” 선언한 임미숙, 대체 왜?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