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날씨&라이프] 중부내륙 한파특보…‘칼바람 주의보’
-내일 전국 곳곳에서 눈비 소식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오늘 30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 지역에 구름이 많다.

오늘은 기온이 쌀쌀한 가운데 눈비 소식이 없어 강한 바람만 주의하면 되겠다. 중부 내륙 지역은 특히 한파에 대비해야 한다.

오늘 최고기온은 1 ~ 10도로 평년(6.7 ~ 13.4도)보다 다소 쌀쌀하겠다. 일부 중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내린데다 당분간 북서쪽 찬 공기가 유입돼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1일)부터는 눈 소식이 있다. 내일 전국은 때때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전라 서해안에 새벽 한때 눈 소식이 있겠다. 서울과 경기, 충청도는 낮 동안 눈발이 날리겠다.

내일 새벽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에서 내일 낮까지 1~5㎝, 전라 서해안에 1㎝ 내외다.

내일은 눈 대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다. 내일 새벽 예상 강수량은 전라 서해안과 울릉도, 독도에 5㎜ 미만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3.0m, 남해 먼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0.5~3.5m로 높게 일겠다.

서해 먼바다와 동해 중부 먼바다, 제주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됐다. 오늘과 내일 대부분 해상의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아 항해나 조업 선박에 유의해야 한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