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충주소식]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상에 '유부남의 여정' 등

등록 2017.11.29 15:20: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충주=뉴시스】충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충주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상에 '유부남의 여정'

충북 충주시는 올해 블로그 공모전에서 김동수씨가 응모한 '유부남의 여정'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씨는 무뚝뚝한 친구와 함께 시장에서 순대국밥을 사먹고 교외를 여행하는 평범한 이야기를 멋진 사진과 평범하지 않은 입담으로 풀어냈다.

우수상에는 신홍영씨와 김상범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 밖에 7점이 장려상을 받았다.

시가 총상금 205만원을 걸고 지난 9월부터 이달 12일까지 진행한 블로그 공모전에는 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지도 향상으로 지난해보다 두 배 많은 작품이 출품됐다.


◇충주문화원,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

충북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은 29일 문화원 대회의실에서 올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와 간담회를 했다.

문화원은 충주시의 위탁을 받아 지난 3월부터 9개월간 문화재 관리와 환경정화, 안내와 해설 등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사업에는 어르신 50명이 참여했다.

내년 사업은 2월 중 참여자를 모집해 3월부터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교통대 SK청년비상사업 최우수상·우수상

국립 한국교통대학교는 SK청년비상사업단(단장 안형환)이 지원하는 창업동아리 'SS'와 '여자넷' 두 팀이 충북도기업진흥원이 주최한 '2017 청년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대학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SS팀은 해수욕장 모래사장 쓰레기를 간편하게 수거할 수 있는 '비치클리너' 기술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여자넷팀은 옷장 공간 활용의 우수성과 옷장을 편리하게 쓰지 못하는 사람까지 고려한 인체공학적 기술창업 아이템 '전자동식 customized wardrobe'을 출품했다.


◇충주경찰서 등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충북 충주경찰서는 29일 연수동 국원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길상 충주경찰서장을 비롯해 충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홍보물품인 알림장을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캠페인은 출근길 차량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속도 시속 30㎞ 지키기, 방어보행 3원칙인 '서다, 보다, 걷다'를 집중 홍보했다.

충주서 등은 다음 달 말까지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보건소, 내달 1일 에이즈의 날 캠페인

충북 충주시보건소는 30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1일)을 맞아 다음 달 1일 오후 2시 충주공용버스터미널에서 에이즈 바로 알기 캠페인을 한다.

'에이즈, 백번의 검색보다 한번의 검사'를 주제로 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시민, 지역단체, 보건소 직원 등 300여 명이 참가한다.

보건소는 이날 에이즈 관련 패널 전시, 홍보물 배부, 익명·무료검사 알리기와 함께 보건사업 홍보활동을 한다.


◇여성 리더십 교육·여성대회 열려

충북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9일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2017 여성 리더십 교육·여성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시민과 여성단체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과 화합행사로 진행됐다.

특강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원 오미란 박사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있어 여성단체의 역할'을 주제로 교육했다.


◇소외계층에 연탄 전달

충북 충주시 용산동 친구청소년쉼터 입소 청소년 10여 명은 29일 저소득 소외계층 2가구에 1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올해 고구마를 심고 수확한 기금(60만원)으로 연탄을 마련했다.

친구청소년쉼터는 청소년들의 가출을 예방하고 가출한 청소년의 가정·사회 복귀를 돕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용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도 이날 소외계층 3가구에 연탄 1000장을 전달했다.


◇충주중앙중, 벽화 완성 기념식

충북 충주중앙중학교(교장 강광성)는 29일 학교 운동장에서 벽화 완성 기념식을 했다.

이 벽화 그리기는 1학년생 전체가 참여한 자유학기제 동아리 프로그램 벽화그리기반에서 학생 인성 함양과 진로 꿈끼 탐색을 위해 진행됐다.

학교 담장 벽화는 1학년생들이 직접 학교 곳곳을 돌아다니며 도안 제작, 벽화 스케치, 채색작업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