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아미코젠, '제2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21 15:03

수정 2017.11.21 15:03

관련종목▶

아미코젠이 지난 17일 '제2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했다.
아미코젠이 지난 17일 '제2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했다.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지난 17일 '제2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미코젠은 국내외 관계사 임직원들과 혁신 기술을 공유하고 신사업 기회를 모색해 동반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고 비전 2020을 달성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연구 협력 및 파이프라인 발굴 목적뿐만 아니라 관계사들간의 경험과 노하우,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관계사 모두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명사초청 강연 △바이오(아미코젠, 펄자임, 제일그린산업, 아미코젠씨앤씨, Bio-Works technologies AB), △정밀의학(셀리드, 클리노믹스,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공사, Labmaster Oy), △헬스케어(스킨메드, 아미코젠퍼시픽, 바이오코젠, 산동애미과생물기술유한공사)의 4개 세션으로 운영됐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전략"이라면서 "아미코젠은 다양한 바이오벤처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고 이런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전략적 투자와 외부의 기술도입을 적극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통해 다양한 개발 아이디어를 얻었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관계사과 국내 바이오벤처 산업 발전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