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민서 '좋아', 워너원 누르고 음악 차트 1위 유지

김유림 기자 2017. 11. 17. 12: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mage
 

가수 윤종신과 민서의 '좋아'가 3일째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11월 17일 오전 기준,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1월호 민서의 '좋아'는 지니, 벅스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좋아'는 지난 6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의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 열 번째 곡으로 공개된 후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는 윤종신 '좋니'의 여자 답가 버전으로, 윤종신이 여자의 관점에서 가사를 새롭게 썼으며, 미스틱 신인 민서가 노래를 불렀다.

윤종신은 원래 가사에서 몇몇 단어만 바뀐 답가는 남자 버전의 변주일 뿐 여자의 생각과 정서를 충분히 담아내지 못한다고 생각했고, ‘좋니’의 그 남자가 사랑했던 여자가 지금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을지를 상상하면서 가사를 써내려갔다.  

앞서 민서는 지난해 '월간 윤종신' 10월호 ‘처음’과 11월호 ‘널 사랑한 너'로 발라드 감성을 보여준 바 있는데, 이번 '좋아'에서는 노래 속 '그 여자'의 슬픈 정서를 완벽 소화하며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워너원의 새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 타이틀곡 'Beautiful'은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 중이다. 네이버뮤직은 뉴이스트의 'Where You At'이 1위에 올랐다.

사진제공.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머니S 주요뉴스]
주택시장 인기 '필로티' 구조, 지진에 취약
윤은혜 집, 세련+포근+깔끔한 여배우 하우스… "처음으로 생겨"
포항 지진 피해, 학교 균열부터 역사 파손까지… 부상자 15명·이재민 1316명
'내방안내서' 혜민스님, 네덜란드서 발견한 저서에 깜짝… "정말 놀랐다"
평창 온라인 스토어 접속 장애… '재입고' 평창 롱패딩 인기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유림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