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63번째 생일..선물로 '사랑해요 김정숙' 실검 등장

한영혜 2017. 11. 15. 12: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15일 생일을 맞은 김정숙 여사를 축하하기 위해 지지자들이 실검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사진 네이버 캡처]
김정숙 여사의 생일인 15일 네티즌들이 김 여사의 생일을 기념해 ‘사랑해요 김정숙’ 문구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김 여사는 1954년 11월 15년생으로 이날 63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문재인과 함께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을 비롯한 팬카페와 커뮤니티, SNS 등에서는 “김 여사 생신을 맞아 실검에 ‘사랑해요 김정숙’ 문구를 띄우자”며 ‘사랑해요 김정숙’ 실시간 검색어 이벤트가 제안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전 10시, 정오, 오후 2시에 ‘사랑해요 김정숙’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해 실시간 검색어에 등록하는 방식이다.

15일 ‘사랑해요 김정숙’ 문구는 10시 이후 검색이 활발히 이루어 졌다. [사진 네이버 캡처]
이날 12시 30분 현재 ‘사랑해요 김정숙’와 ‘김정숙’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