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내츄럴엔도텍, 국제심포지엄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임상결과 발표

이영욱 기자
입력 : 
2017-11-10 15:45:23

글자크기 설정

2017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서 결과 공개해 주목
사진설명
내츄럴엔도텍이 8~10일 열린 2017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에 참가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의 안전성 및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제공=내츄럴엔도텍>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의 갱년기 여성 건강 기능성 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국제 학술대회에서 그 우수성과 안전성으로 다시 한번 주목 받았다. 내츄럴엔도텍은 8~10일 열린 2017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에 참가해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기능성 소재의 개발에 있어 고려해야 하는 점과 더불어 그동안 진행해 온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의 안전성 및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내츄럴엔도텍은 여성 갱년기 증생 개선 소재 개발과 관련된 안전성, 인체적용시험, 기능성 평가방법을 소개했다. OECD 가이드라인에 근거한 시험방법을 통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에스트로겐 활성으로 인한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갱년기 증상을 개선한다는 결과가 발표됐다. 이어 인체적용시험 평가방법과 함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 대한 세 차례의 임상시험 결과, 안면홍조, 발한, 손발저림, 수면장애, 우울감 등 갱년기 증상이 완화되는 것이 확인됐다는 내용이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시험관 시험 및 동물시험을 통해 안면홍조, 골다공증, 퇴행성관절염, 수면장애 및 우울증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여 임상에서 확인된 폐경기에 나타나는 각 증상에 대한 개선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1971년 창립된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사단법인 학회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SCI급 저널을 발간하는 전문 학회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내 바이오 산업을 대표하는 다양한 기업과 국내?외 유명 대학 교수, 바이오 연구기관 소속 연구원 등 바이오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