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가래떡 데이'..떡담, 메고지고 오색가래떡 주문폭주!

김준석 2017. 11. 8.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백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떡 전문 기업 라이스파이의 '오색가래떡'이 오는 빼빼로데이에 앞서 폭발적인 사전 주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라이스파이의 오색가래떡은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에 색소 대신 백년초, 호박, 흑미, 쑥, 현미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고운 빛깔을 낸 것이 특징이다.

오색가래떡은 라이스파이를 대표하는 브랜드 답례떡 전문점 '떡담'과 웰빙형 디저트카페 '메고지고'에서 사전 예약주문이 가능하며, 전국 모든 매장에서 성황리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백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떡 전문 기업 라이스파이의 '오색가래떡'이 오는 빼빼로데이에 앞서 폭발적인 사전 주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는 빼빼로데이로 많이 알려져 있는 11월 11일이 '농업인의 날'이라는 것과 연관이 있다. 농업인의 날을 맞아 쌀 소비 증진을 위한 '착한소비' 의식이 성행하고 있는 탓이다. 빼빼로데이 선물이 가래떡으로, 속칭 '가래떡데이'로 새롭게 변모해가고 있는 것이다.

라이스파이의 오색가래떡은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에 색소 대신 백년초, 호박, 흑미, 쑥, 현미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고운 빛깔을 낸 것이 특징이다. 구매 시 가래떡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조청이 무료로 제공되어 가래떡의 쫄깃함과 조청의 달콤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특히 신제품으로 출시 된 들깨 가래떡, 퀴노아 가래떡은 특유의 고소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러한 '가래떡데이'를 맞이하여 오색가래떡의 사전 예약은 필수적이다. 코앞으로 다가온 빼빼로데이로 인해 문의가 폭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색가래떡은 라이스파이를 대표하는 브랜드 답례떡 전문점 '떡담'과 웰빙형 디저트카페 '메고지고'에서 사전 예약주문이 가능하며, 전국 모든 매장에서 성황리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 '가래떡데이' 최고의 수혜자는?

가래떡데이 최고의 수혜자는 역시 가맹점주들이다. 오는 가래떡 데이를 맞이하여 '떡담' 대전 탄방동점에서는 단일 고객이 오색가래떡 800세트를 주문하는 등 계속적인 단체 주문이 잇따르고 있으며, 일부 가맹점에서는 주문 예약을 조기 마감하는 등 쇄도하는 예약 문의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웰빙형 디저트카페 '떡카페 메고지고' 창업에 대한 유망성도 다시 한 번 조명되고 있다. 메고지고는 일반적인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 음료 외 다양한 건강 차와 떡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웰빙형 디저트 공간이다.

테이크아웃 매출이 활발하여 10~20평 대의 소규모창업아이템임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빼빼로데이와 같이 각종 기념일, 행사에 따른 대량 납품 매출을 달성할 수가 있어 한계점이 분명한 일반 카페 브랜드들과는 차별적인 수익 구조를 갖는다.

같은 사례로, 메고지고 정자점에서는 지난 추석 기간에 송편 단일 판매로 1,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가 있으며, 평촌 학원가에 위치한 평촌점에서는 오픈 2개월 이내 수강생 답례 떡 주문으로 500만원 상당의 추가 매출이 기록되고 있다.

이처럼 떡카페 창업은 반전 수익성을 보이며, 카페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그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또한 완제품, 반제품 위주의 손쉬운 운영방식으로 인해 초보창업도 접근하기 쉬운 프랜차이즈로 꼽힌다.

한 외식 창업 전문가는 "매 해 무수한 카페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특별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독점적인 제품력, 서비스를 구축하지 못한다면 과포화 된 카페 시장에서 결국 나눠먹기 수익구조를 가져갈 수밖에 없다."라고 현 카페 시장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메고지고의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편리한 운영방식에 대해 유망 프랜차이즈로서의 긍정적인 견해를 내비췄다.

덧붙여 메고지고는 소규모창업아이템으로 10평형 5천만원 대의 창업이 가능하여, 낮은 비용의 문턱으로 인해 소규모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더욱 활발한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견했다.

축구토토 승무패 적중, NBA 필살픽 다수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향성, 비거리,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추자현 “우효광 ‘나쁜손’에 中 난리”
이건희 회장 포착…“TV보며 간호사와..”
‘건강 악화’ 섹시스타 근황, 뼈만 앙상
타이거JK “50억 사기…5천 원 남았다”
“송은이 피해다녔다” 황보 오열
괴물 드라이버? 일본 대표 고반발, 69%할인 '40만원'대 한정판매!
'116만원' 삼성노트북, '60만원'대 판매! 2017년 3월 생산품!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