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 대통령 표창 수상..'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차승원이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차승원은 지난 3일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상은 해당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배우 차승원이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차승원은 지난 3일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된 그는 트로피를 품에 안은 뒤 담담한 어조로 “자격과 공적을 다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큰상을 받는 것 같아서 부끄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요즘 며칠 연예계에 기쁜 일과 슬픈 일이 혼재되어 혼란스러웠다. 여러분 미래에는 늘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다. 영광이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상은 해당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중 대통령 표창은 5년간 국내외 활동 및 업계 기여도 등 기준에 따라 투명한 심사를 거쳤다.
1988년 모델로 데뷔한 차승원은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힌 이후 20여 년째 압도적인 아우라와 검증된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인기와 부를 쫓기보다 배려와 품격을 중요시 하는 인간미 넘치는 배우로도 대중에 친숙하다.
차승원은 오는 12월 방송될 tvN 새 토일드라마 ‘화유기’에서 주인공 우마왕 역을 맡아 촬영 중이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깊게파인 브라우스 입고.. '가리기 바쁜 손'
- 미입주 아파트 살인사건 미스터리..증거는 단추
- 요시자와 아키호, AV계 살아있는 전설
- 日 AV배우 츠나마요(사쿠야 유아), 화끈한 '엉밑살 노출'
- 혜리 "매니저 몰래 데이트, 숙소 현관문 종 뗐다"
- 10kg 찌운 려운, 지금은 다이어트中…"시원시원한 액션 기대해주세요"('약한영웅2') | 텐아시아
- 유수빈, 수트핏 빛나는 약한영웅 빌런[TEN포토+] | 텐아시아
- 배나라, 강렬한 눈빛[TEN포토+] | 텐아시아
- 효민, ♥10살 연상 금융맨과 여전히 신혼여행…"우리 많이 친해짐" | 텐아시아
- 박지현, 광주콘 성료…풍성하게 채운 150분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