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국감]김상희 의원 "호텔롯데, 보바스병원 인수 법적 문제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롯데의 보바스기념병원 인수합병 논란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다시 불거졌다.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1일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자리에서 "호텔롯데의 보바스기념병원 M&A는 의료법상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법적으로 인수가 불가능한데 어떻게 인수를 하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병원 인근에 실버타운 지을 생각하고 인수에 나선 것 아니냐"고 김정환 호텔롯데 대표를 압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롯데의 보바스기념병원 인수합병 논란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다시 불거졌다.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1일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자리에서 “호텔롯데의 보바스기념병원 M&A는 의료법상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법적으로 인수가 불가능한데 어떻게 인수를 하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병원 인근에 실버타운 지을 생각하고 인수에 나선 것 아니냐”고 김정환 호텔롯데 대표를 압박했다.
이에 김정환 대표는 “(보바스기념병원 인수는) 영리목적보다는 사회공헌 목적”이라며 “실버타운 추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사회공헌을 위해 의료사업을 하려면 의료재단을 만들고 하는 것이 통상적인지 않느냐”며 “호텔롯데는 M&A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의료사업에 진출하게 됐다. 이로 인해 대기업이 의료사업에 우회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꼬집었다.
박능후 복지부 장관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내뱉었다. 김 의원은 “이번 사건이 의료법 위반으로 볼수있는 것 아닌가”라며 “복지부는 계속 방관했다. 복지부가 항소심에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민승기 기자 a1382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017 국감]"이명박정부, 제2롯데월드 충돌 사고시 국가 배상까지 이면합의"
- 유아인 "김주혁, RIP".."허세다" vs "뭐가 문제?"
- 임지훈 "남 따라 갔다간 패망..'문제' 찾는데 집중하라"
- [2017 국감]송영무, "흥진호 나포 보도보고 알았다..문제크다고 생각"
- 황창규 ·고동진·이해진.. 국감 출석하는 IT 수장들
- 이상민♥ 아내 방송 등장…"내가 돈 많아 괜찮아" 멤버들 초토화 - 머니투데이
- 백종원, 돼지 수육 만든 '대형 솥' 알고보니…"불법" 또 구설수 - 머니투데이
- "목소리 왜 저래" 그 여배우 갑상샘암이었다…3년간 대수술 3번 - 머니투데이
- "아들 위험, 내가 죽고 말지" 간 못 받겠다는 아버지…의사가 말한 진실 - 머니투데이
- 오광록과 7년 절연 아들 "부모님 이혼 후 외가서 눈칫밥"…아픔 토로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