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경제과학원, 바이오센터 유망기술 15건 공개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가 지난 10년간의 연구성과를 30일 공개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30일 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바이오센터 R&D 우수기술 소개 및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과 김유임 경기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우수기술에 관심 있는 기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유망기술을 도민에게 공개하고 도내 기업을 위한 기술이전 방안 등을 설명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경기도 제약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지원 및 연구과제를 수행해 온 바이오센터는 지난 10년간의 연구성과인 특허 100여건 중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시장성ㆍ기술성 분석을 거쳐 15건의 유망기술을 선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혜리 변리사(정진국제특허)를 초청 전문가의 입장에서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특허와 기술노하우의 우수성 및 시장가치를 소개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바이오센터 연구원들이 직접 나서 바이오센터가 공개한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대1 상담도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유임 의원은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기술력과 성과에 다시 한번 놀랐다”며 “이러한 연구성과와 우수한 기술들을 도내 기업들과 공유하고 이전해 사업화를 통한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달라”고 했다.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은 “경기도는 미래 신성장 산업 중 하나인 바이오산업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R&D인프라와 인적 역량을 기반으로 경기도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경제과학원은 바이오센터 보유 우수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을 전제로 기술 정착 및 활용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오는 11월 20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