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 네이버엔 없지만 검색 1위

기사승인 2017-10-27 14:22:34
- + 인쇄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 네이버엔 없지만 검색 1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세간의 주목을 받는 가운데 네이버 포털 인물정보에서 이 전 대통령의 가족관계에 이씨가 빠졌다는 사실에 이목이 집중됐다.

27일 네이버 포털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검색하면 일물정보 가족 항목에는 ‘배우자 김윤옥’만 나타난다. 반면 다음 검색 결과에서는 배우자 외에 아들 이시형 그리고 세 딸의 이름이 노출된다. 다음은 이씨 개인의 인물 정보도 제공하지만 네이버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이시형씨는 이날 JTBC가 자신이 이사로 있는 자동차 부품 업체 다스의 실소유주 논란과 비자금 차명 관리 의혹을 제기하면서 네이버, 다음 양대 포털 실시감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이 전 대통령의 이름도 이날 오후 1시 기준 색어 2위에 나란히 올랐다.

한편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이씨 이름이 빠진 것은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요청이 이뤄진 시기나 구체적인 이유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네이버 인물정보는 유명인사 등 인물 이름을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정보로 해당 인물의 직업, 가족관계, 약력 등을 제공한다. 공익석 등 필요성이 인정될 경우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등재할 수 있으며 등재자 본인이 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