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터뷰] 에픽하이 "아이유 목소리 매력적…따뜻함과 차가움 공존"

[Y터뷰] 에픽하이 "아이유 목소리 매력적…따뜻함과 차가움 공존"

2017.10.24. 오후 1: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터뷰] 에픽하이 "아이유 목소리 매력적…따뜻함과 차가움 공존"
AD
그룹 '에픽하이'가 가수 아이유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그룹 '에픽하이'가 24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카페에서 정규 9집 앨범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3일 정규 9집을 발표한 에픽하이는 타이틀곡으로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한 상황.

특히 더블 타이틀곡 중 '연애소설'은 8개 음원차트 정상을 찍었다. 이 곡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 잊지 못하는 추억들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이들을 위한 곡으로 아이유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에픽하이 타블로는 아이유에 대해 "아이유의 목소리는 따뜻한 노래를 할 때는 따스하면서도, 어떤 차가움도 있는 것 같다. 그게 공존하는 목소리를 갖고 있는 것 같아 매력적인 사람 같다"고 전했다.

이어 "'연애소설'은 어쩌면 가장 따스한 사랑이라는 주제를 갖고, 차가운 이야기를 전달해야하기 때문에 아이유가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에픽하이 모두 아이유의 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타블로는 "팬으로서 아이유가 그냥 좋기도 하다. '효리네 민박'을 너무 잘 봤다. 와닿는 말들도 너무 많고 너무 아름다웠다. 보면서 울기도 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에픽하이는 지난 23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9집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아이유가 피처링한 '연애소설'과 오혁이 참여한 '빈차'는 주요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에픽하이는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팬들과 만난다. 총 3회 모두 다른 셋 리스트, 막강한 게스트 라인업, 화려한 연출로 공연형 아티스트의 진면목을 보여줄 계획이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