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권성동 의원 사촌 동생도 강원랜드 인사청탁"

임성호 2017. 10. 24. 05: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자유한국당 전·현직 의원들이 대거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에 대해 검찰이 다시 수사해야 한다는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YTN 취재 결과 국회 법사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국당 권성동 의원의 사촌 동생도 강원랜드에 인사 청탁을 여러 건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미 알려진 권 의원 본인뿐만 아니라 친인척까지 연루된 겁니다.

임성호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강원랜드에 들어온 인사 청탁 리스트입니다.

중간에 '권은동'이라는 이름이 눈에 띕니다.

현 강원도 축구협회장이자 강릉 지역에서 건설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권 회장은 강원랜드 인사 청탁 논란에 휩싸인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의 사촌 동생이기도 합니다.

권 의원 본인에 이어 사촌 동생까지 강원랜드 채용 청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겁니다.

청탁 대상자는 강원도 강릉 출신의 황 모 씨와 최 모 씨, 서울 관악구 출신의 박 모 씨 등 모두 세 명입니다.

세 사람의 인적성 평가 순위는 각각 376등, 482등, 570등으로 중하위권이었지만, 예외 없이 '합격' 처리됐습니다.

[박범계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열 배가 넘는 일반 (지원자들), 배경 없는 서민들의 응모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권력형 비리입니다.]

건설사 대표인 권 회장이 강원랜드 일감을 잇달아 따낸 것에도 의혹의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호텔의 시설 개선 공사를 따내는가 하면, 강원랜드 최대 주주인 한국광해관리공단의 신사옥 신축 공사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공사비는 모두 합해 80억 원 가까이 됩니다.

[이 훈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이 분이 강원랜드 인사청탁 문제라든지, 강원랜드와 광해관리공단으로부터 수주도 받았습니다.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사촌 동생이라는 점이 어떻게 작용했는지 검찰 조사 등에서 충분히 밝혀져야 합니다.]

채용 청탁과 관련해 권 회장 측은 최 전 사장에게 강릉 지역 젊은이들에게도 일할 기회를 달라는 취지로 말했을 뿐, 특정인 채용을 청탁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또 공사 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공정한 절차를 거쳐 입찰했고, 공사비가 빠듯해 오히려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강원랜드 대규모 채용 비리에 자유한국당 전·현직 국회의원들뿐만 아니라 이들의 친인척까지 개입된 것으로 속속 알려지는 만큼 검찰의 전면적인 재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더욱 거세질 전망입니다.

YTN 임성호입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YTN 화제의 뉴스]
강형욱, "'애견숍'에서 분양하면 안 되는 이유"1개에 113만 원…초고가 '금가루 베이글' 등장미화원·군인·노인에게 공짜 식사 대접하는 식당라디오방송사 여기자, 보도국서 괴한에 목 찔려아이 충치 치료 중 사망...'수면 마취' 왜 했나?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